만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2 - 더 깊고 풍부해진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만화 상상력 사전 2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김수박 그림 / 별천지(열린책들)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2

(더 깊고 풍부해진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김수박 만화

열린책들 별천지





만화라서 무조건 좋아라 덤벼든 아이들 솔직히 초등생은 좀 어려운 감이 있지 않나보네요

아이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심어 주고 파 보긴 했는데 울 아이들의 지식이 아직 짧다보니

뭔 말인지 이해가 안 된 다는 부분이 많아서요

일곱 살 때 부터 단편 소설을 쓰기 시작한 타고난 글쟁이 베르나르 베르 베르의 상상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만화 구석 구석에서 그이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거든요

어떻게 이런 상상을 할 수 있을 까 하고 감탄이 드는 책이네요

마야의 별점,소년 십자군, 알.생일케이크 ,독신을 막는 방법등 베르나르의 상상력은

짧게는 한페이지 길게는 두서너 페이지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이야기 속엔 김수박 만화가도 등장하고 있어요

만화라 부담 없이 읽기엔 좋지만 깊이가 있는 이야기라 깊이 상상하고 생각을 요하는 내용들이에요

건배에서는 아주 짧은 한페이지를 이야기하지만 그 의미를 멋지게 상상하고 있어요

독신을 막는 방법은 정말 기발하지 않은가요

꼭 초등생 같은 발상이지만 옛날 옛날 그옛날 아님 지구상의 어는 원시부족에서 는 이런 방법으로

독신을 막고 있는 지도 모를 거라는 상상을 웃으면서 같이 해보네요

요즘 결혼이 늦어지고 기피하는 현상에 이런 방법이

혹시 현실화 될지도 모른다는 엉뚱한 생각도 하면서요

연어의 용기 편은 얼마전 울 아이가 보았던 만화영화속의 장면을 떠올리게 해 아이가 가장 쉽게

이해하면서 본 이야기 이네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은 어느 한 곳에 집중되어 있지 않아요

정말 다양한 관점에서 기발한 상상력과 생각을 뒤엎는 이야기들이 가득해요

책과 함께 있던 상상력 사전이에요

펼치면 아무것도 없어요

울 아이의 몫이죠

개미,타나토노트,뇌,나무,파피용,신 그리고 파라다이스등 수많은 세계적 베스트 셀러를

써낸 상상력의 거장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아무도 넘볼 수 없는 그 상상력의 원천은

바로 그가 열네 살 때 부터 써온 비밀스러운 노트 덕분이었다고 하네요

울 아이도 이 파란 나만의 상상력 사전에 아이만의 독특하고 기발하고 엉뚱해도 좋으니

생각 날때 마다 적어 보고 채워 보기로 하였답니다



아이의 상상력에 불을 붙여줄 흥미로운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2 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