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2 : 금요일 골목길의 공포 - 과학 심리 추리 동화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2
황문숙 지음, 김이랑 그림, 정윤경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2.금요일의 골목길의 공포

황문숙 글/김이랑 그림/정윤경 감수

아이세움

 

 

울 아이 친구들과 같은 또래의 아이들이 주축이 되어 과학 수사사 이루어지는 과정이

울 아이에게 무척 관심이 가는 가봐요

한번에 후루룩 읽어 내리더니 1권의 이야기도 3권의 이야기도 무척 궁금해 하네요

등장인물을 소개하는 코너에서 등장 인물의 이름을 붙인 것에도 재미있어하고

심리탐정 한마음과 과학탐정 이지성의 대단한 추리력에 자기도 동참 해보고 싶어 하는

맘이 굴뚝 같은 거 같아요

평소에 공주 처럼 굴어서 추리 동화 같은 건 별로 관심이 없는 줄 알았는데

역시 아이들은 많은 것에 호기심을 느끼는 가 봅네요

아이들을  위한 과한 심리 추리 동화 ,

아이들이 좋아하니 거기다 과학 지식도 함께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수 없네요



이지성과 한마음의 추리과정을 보면서 울아이도 함께 하는 듯 해요

여자 아이다 보니 마치 자긱가 이지성이 된 것처럼요

이지성의 할머니의 똥물테러가 계기가 되어 영어캠프를 통해 전부터 알고 있던 두사람이

다시 만나 두명탐정의 수사파일로 이어지는 흥미 진진한 이야기속에

사건을 해결하는 두아이의 눈부신 활약상도 멋지고 다양한 과학 세계를 만나게 되고

동시에 사회 현상과 인성에 대해 서도 알 아 갈수 있어요

스토리의 설정 또한 요즘 사회적으로 일어 나고 있는 연쇄 적인 사건을 접목해

똥물이라는 매개를 통해 나중에 밝혀 지지만

법인의 미워 할 수 없는 죄가 또 안타깝기도 하고 아이들이 흥미로워 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더불어 읽다보면 학교 교과 내용도 수록 되 있는 알찬 과학 심리 추리 동화네요


이지성이 알려 주는 과학원리 ,이지성의 예리한 중금속 수치로 알아내는 범인 추적과정이

넘 재치있고 명탐정의 기지를 한깟 발휘 했구요

한마음이 알려 주는 심리원리,자기 통제력이 부족해서 순간적인 유혹과 충동을 이기지 못해 법죄를 저지른

범인을 통해 도덕성이 점점 희박해져 범죄를 계속 저지르게 된이야기는

아이들이 배울 점이 넘 많은 거 같아요

책을 통해 전달이 잘 되어 아이들도 잘 알았으리라 생각해요

명탐정의 실험파일,시리얼로 하는 중금속 검출 실험도 재미나구요

해명탐정의 상식 사전 또한

그냥 흘려 버리기에 아까운 상식들이네요

아이가 눈이 반짝 반짝 하며 궁금증을 읽어보네요




울 아이 오늘은 일기장에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에 대한 글을 적어 보네요

재미나고 신기한 과학 수사파일을 계속 읽어 싶다고 마무리 짓는 아이의 글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