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가지 사람 그리기 솜씨가 좋아지는 101가지 그리기 3
댄 그린 지음 / 보물창고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101가지 사람그리기

댄그린 지음

보물창고

 

 

보물창고의 솜씨가 좋아지는 101가지 그리기 시리즈중 101가지 사람그리기 편이에요

얼마전 101가지 괴물 그리기로 울 아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고 있던차

101가지 사람 그리기에도 이제 도전해 보네요

 

사람을 그릴때면 늘 치마에 머리를 에쁘게 치장하고 눈은 최대한 크고 동그랗게

인형 같은 걸 그리는 아이들이 이 책을 보니 눈이 휘둥그래지네요

정말 다양한 사람의 모습이 101가지나 있거든요

 

101가지 괴물 그리기 를 통해 익히 알고 있는 이 시리즈는 책의 제본도 얇아서

아이들이 항상 옆에 끼고 다니고

싶을 정도로 그리고 아무데서나 부담없이 꺼내 그릴수 있어 좋아요

그래서 요즘 부쩍 더 그림에 취미를 가지고 솜씨도 나아지는 거 같아요





그림하나에 여섯 부분으로 나누어서 색칠 해보고 따라 그려 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

한페이지에 두명의 사람을 그릴수 있게 되어 있어요

간단하면서도 어린 아이들은 색칠 부터 따라 해 볼 수 있고 좀 더 큰 아이들은 따라서

그려 볼수도 있는 그림 그리기 책이네요

엄마,아빠,할머니,할아버지 에서 부터 다양한 직업 다양한 나라 사람 그리고 특정인

까지 표현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네요



지금은 이렇게 무작정 맘 가는데로 따라 그리고 있지만

101가지 사람그리기는 찬찬히 따라 그리다가 책을 보지 않고 다시 그려보기도 하고 예쁘게 색칠해 보기도 하고

책에 나오지 않은 것도 창의력을 발휘해 그려 보고 나중에는 나만의 개성적인 캐릭터 완성 의

단계까지 할 수 있는 그야말로 뭐든지 쓱쓱 잘 그리는 아이다 될수 있는 걸 목표로 하고 있어요

 

저어릴적만 해도 무엇이든 쓱쓱 잘 그리는 아이를 보면 무척이나 부러웠는데

울 아이들도 아마 그렇겠죠

101가지 사람 그리기를 통해 차근 차근 하나씩 따라 그리다 보면 그림 솜씨 좋은 아이가 될 것 같아요 


불과 몇해 전까지만 해도 아이들이 맘대로 그려 지지 않으니 엄마보고 좀 그려 달라고 하고

그러더니 이젠 제법 잘 그리네요

그림그리기가 즐겁고 재미나하는 것만으로도 흐뭇하네요

스케치북에 한명 한명 자기가 그린 사람으로 채워 나가면서 만족해 하는 아이 모습을 보면서

101가지 사람 그리기와 더불어 날로 그림 솜씨가 쑥쑥 자라는 것 같아

저도 함께 성취감을 맛보게 되네요

오늘 애들 방학식 하고 오는데 방학동안 열심히 그리고 솜씨도 늘어 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