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100 수학 해설학습서 초등 4 - 최고의 선생님이 풀어 주는 THiNK 100 해설학습서 4학년 2
정연숙.유세희 외 지음 / 웅진씽크하우스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최고의 선생님이 풀어주는 해설학습서 씽크100 (수학 초등4)

씽크하우스


 

웅진씽크빅의 수학 해설 학습서를 받아보니 책의 두께에 먼저 놀랐어요

1,2학기 전학년 과정을 모두 실어 놓았네요

1년동안 한권으로 충분 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 수학 문제집이 아니라 선생님이 풀어주는 형식의 해설 학습서라

 아이가 혼자 공부 하기에도 넘 좋은 책 이네요

물론 공부에 좀 취미는 있는 아이라 하겠지만요

다행히 울 애는 차분하면서 욕심이 많은 아이라 이 책을 받아 들고는 하루에 하나씩

풀어 보면 되겠다는 엄마가 듣기에 무척 명쾌한 말을 하더라구요

씽크 100 해설 학습서의 활용법과 미리보기를 통해 학습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어요

아이가 많은 분량의 문제를 한꺼번에 많이 풀어본다고 수학을 잘하는 것도 아니고

이 책은 일년동안 딱 100 개의 핵심 문제로 완성되기 때문에 하루 한 주제로 풀어 보면서

수학을 여유있게 공부 할 수 도 있는 것 같아요

엄마인 전  꾸준히 아이가 할 수 있도록 옆에서 지켜 봐 주면 될 것 같아요

학습주제와 교과서 연계되는 단원명과 쪽수 ,사고력이 쑥쑥 자라는 문제와 사고력을

확장 시켜 주는 문제 풀이 열쇠그리고 칠판 위에서 문제를 꼼꼼히 분석하고

 선생님이 풀어 주듯 식의 의미를 차근 차근 설명도 해두고

꼭 짚고 넘어가야 할 핵심을 정리하며 문제 곳곳에 선생님의 목소리가 숨어 있어 공부의 재미를 더하네요

마지막 다지기 문제또한 실력을 키워주고요

차례 페이지를 통해 그날 그날 공부한 날을 아이가 기록하면서 성취감도 낄수 있는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해설 학습서 같아요

시험 때에도 부족한 부분을 찾아 정리 해보고 익히기에 참 좋은 것 같아요

기존의 문제집 들은 한번 보면 두번은 안보게 되는데 씽크 100 해설 학습서는

울 아이 책꽂이에 늘 두고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찾아 보며 보충 할수 있겠는데요

단순히  계산 문제나 공식을 외워서 풀어 보는 형식이 아니라 아이에게

많은 사고력과 이해력을 요구하는 수학 학습 해설서 이네요



수학 문제에 있어서도 주관식을 많이 요구하고 생각과 사고를 요구하는 문제가 많이 출제되는데

그런 수학 공부에 있어 해설 학습스 씽크 100은 넘 적합 한 것 같아요

아이에게 문제 풀리면 저학년때에는 답만 써 놓는데 그 풀이과정은 하기도 싫어 할뿐만아니라

무척 어려워 해서 저도 문제집 풀리면서 그냥 넘어 가기도 했는데 이 책으로 꾸준히 한다면

해설위주의 학습이 주관식의 문제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겠어요

학습 진도와 비슷하게 요즘 울 아이 토 일요일을 제외하고 하루에 한번씩 수학 해설 학습서와 함께 하네요

아이가 이 책을 보면서 다른 과목은 없냐고 하면서 사회도 보고 싶다고 하네요

사회 과목을 힘들어 하더니 사화 과목도 보고 싶은 가보네요

웅진의 해설 학습서로 아이 스스로 찾아서 하는 공부를 보니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면서 아이에게 공부의 재미를 더해 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