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이집트 비밀스러운 피라미드
로베르토 자코보 지음, 음경훈 옮김, 이해정 그림 / 웅진주니어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놀라운 이집트 비밀스러운 피라미드

즐거운 지식 탐험대

로베르토 자코보 지음/음경훈 옮김/이해정 그림

웅진 주니어

 

신비스러움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피라미드에 관핸 책이네요

삼각형 모양의 피라미드를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그 신비스러움에 대해서는 정작 자세히  잘 모르고 있었어요

책을 펼치면 머리말을 통해서 이탈리아의 유명한 다큐멘터리 방송진행자인 로베르토 아저씨를 만나게 되요

로베르코 아저씨와 함께 이집트가 간직한 비밀 이야기를 들으로 출발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어

책을 펼치는 순간부터 흥미로운 이집트의 탐험 이랄까요? 여행이 시작 되네요


  

 1부: 역사 속으로

2부; 수수께끼를 찾아서

3부: 이집트를 찾아서

총 3부의 구성으로 이집트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매 페이지 마다 펼쳐지는 그림 들이 엄청 풍부한 책이네요

그림만으로도 흥미로움을 주는 책이네요

이집트에 대해 엄청 많은 사진과 그림들이 담겨 져 있어 내용의 전개가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요

나일강 강줄기를 따라 시작된 이집트 문명의 시작에서 부터 이집트를 통일한 파라오와 이집트 사람들의

문자 ,기록하는 서기,이집트의 군대 ,그들의 음식과 이집트 사람들의 가족을 중시하는 생활상등

마치 세계사의 한 부분을 보는듯 쉽고도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

읽을 수록 이집트에 대해 빠져 드는 느낌이 드네요

미라를 만드는 과정까지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 미라에 대한 궁금증도 풀 수 있구요 

기제평원의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그리고 스핑트스와 별자리의 이야기 까지 모두 읽을  수록 흥미롭네요

알면 알수록 신비로움을 더욱 간직한 것 같아요

쿠푸왕의 피라미드가 지구의 작은 축소판이란 건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수 없네요

어떻게 그것이 가능헸는지 궁금증과 의문점도 생기구요

정말 알면 알수록 신비로운 내용 들이 가득하네요

 


 로베르토 아저씨의 중간 중간 궁금증의 포인트를 설명해 주는 글귀도 있어 이부분만 따로 보아도

부연 설명으로 눈에 쏙 들어 오네요

또 취재 수첩을 통해 이집트의 여러 신 이라던가,화려하고 다양한 껴묻거리, 그리고 교통수단등 

이집트에 대한 또다른 자료 내용 들도 알려 주고 있어요 

 


 울딸은 아직 피라미드 정도만 그림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정말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반복해서 읽으면서 이집트의 비밀을 알게 되고 또 아직 밝혀 지지 않은 비밀도 무궁 무진 하게 많다는 것도 알게 되고

아이의 생각도 함께 자랄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 부분에 이집트의 고고학자 자히 하와스와 함께 대피라미드 정상에 오른 모습을 보니 정말

피라미드를 직접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딸에게 아직 이렇게 자세히 적어 놓은 피라미드 이야기를 보여 주지는 않았지만

충분한 그림과 쉬운 설명의 글들이 이집트와 피라미드를 이해 하기에 넘 좋은 책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