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가톨릭 교리 문답
페루 성바오로수도회 엮음, 김영주.김용석 옮김 / 성바오로출판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추린 가톨릭 교리 문답》,
페루 성바오로수도회 엮음/SPC 김 영주 아가다• SSP 김 용석 자선도마 옮김, 성바오로 펴냄, 2021.
《CATECIMO MENOR De la Familia》, SAN PABLO Perú, 2012.
===
~아주 작고 쉬운 책자이다. 옮긴이인 성바오로수도회 김 용석 자선도마 수사신부가 선교지에서 몸소 골라 주력 보급하고 있는 소교리서인만큼 내용이 알차다. 누구나 볼 수 있는 짧고 쉬운 문답으로 《가톨릭 교회교리서 Catechismus Catholicæ Ecclesiæ》의 체제를 따른다. 원제처럼 가족이 함께 보는 또는 첫영성체를 앞두거나 예비신자 교육 중인 이에게 ‘딱 맞는‘ 책이다. 나도 코로나19 중에 통신교육으로 첫영성체를 준비하고 있는 이에게 준다.~
#성바오로수도회 #SSP #San_Pablo_Perú #San_Pablo_Bolivia #Catecimo_Menor_De_la_Familia #교리서 #예비신자 #첫영성체준비 #가정교리서 #가톨릭교회교리서 #Catechismus_Catholicæ_Ecclesiæ #김용석 #선교사
===

‘004. 믿는다는 것은 무엇인가요?
+ 믿는다는 것은 우리에게 자신을 드러내시고 내어주신 하느님께 응답하는 것입니다.

006. 종교적이란 것은 무슨 의미인가요?
+ 인간의 마음 안에는 하느님의 계획이 새겨져 있고 인간은 하느님과 친교 언에서 참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035. 신앙은 초자연적 선물인가요?
+ 예, 신앙은 초자연적 선물입니다. 인간이 믿기 위해서는 하느님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036. 신앙은 인간 행위인가요?
+ 예, 신앙은 인간 행위입니다. 인간의 지성과 의지가 하느님 은총과 협력하기 때문입니다.

037. 왜 신앙 행위는 자유에 맡겨져 있나요?
+ 인간은 믿고 싶어야 믿을 수 있으며, 신앙은 인격적인 결단이기 때문입니다.

038. 신앙은 왜 공동체적 행위인가요?
+ 우리가 고백하는 신앙은 우리의 어머니인 교회의 믿음이며 모든 그리스도인은 그의 품 안에서 신앙을 받기 때문입니다.

411. 모든 사회의 임무는 무엇이어야 하나요?
+ 모든 사회는 사람들이 덕을 닦고, 함께 살아가며, 정의로운 가치 체계를 존중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412. 인간은 사회에 어떻게 참여하나요?
+ 개별 책임을 통한 공동선을 추구하며 참여합니다.

418. 공동선의 본질적 요소는 무엇인가요?
+ 공동선의 본질적 요소는 세 가지로, 인간의 인격적 존중, 사회의 안녕과 발전, 그리고 안전과 평화입니다.

422. 사람들 사이의 차이를 어떻게 설명하나요?
+ 사람들 사이의 차이는 그들 서로 간의 사랑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하느님의 계획에 속합니다. 그러나 지나친 불평등은 이기주의의 결과입니다.

424. 연대성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 인간적이고 그리스도인다은 형제애가 요구하는 것으로, 영적 물질적 재화를 나눔으로 더욱 공정한 사회 질서를 이루는 것입니다.‘
(-게재한 쪽 번호 생략-)

===
책 한 권 읽고나서, 두 문단 고르기.
一本の本読んでから、二つの段落を選択する。
Leggi un libro e scegli due paragrafi.
Leer un libro y elegir dos párrafos.
Read one book and choose two paragraphs.
#책 #독서 #책읽기 #꾸준히 #書冊 #冊 #圖書 #図書 #本 #libro #liber #βιβλίο #book #books #readingbook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