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해냈어! - 평생 보통사람으로 살 것인가? 아니면 성공한 사람이 될 것인 것?
정문영 지음 / 제이씨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 성공한 사람으로 살 것인가? 아니면 보통 사람, 혹은 실패한 사람으로 살 것인가? 모든 사람이 성공할 수는 없다. 그러나 인류의 역사와 많은 사람의 경험을 통해서 검증된 성공으로 가는 길은 안내할 수 있다. 정문영의 [나도 해냈어! - 평생 보통사람으로 살 것인가? 아니면, 성공한 사람이 될 것인가?] 제이씨북 출판은 바로 그 성공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 자기계발서다. 

로또 1등에 당첨되기 위해서는 무슨 일이 필요할까? 대단한 행운? 그러나 가장 먼저 필요한 일은 로또를 사는 일이다. 로또를 사지 않고서는 아무리 큰 행운이 있어도 그것을 얻을 수 없다. 다이아몬드를 얻기 위해서도 마찬가지다. 상상만 해서는 절대 얻을 수 없다. 다이아몬드를 캐기 위해서 땅을 파거나, 돈을 모으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즉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것도, 얻을 수 없다. 즉 성공의 길을 걷고 싶은 사람은 먼저 얻고자 하는 일을 시작해야 한다. 자기 모습을 다시 보자. 성공하는 상상, 성취하는 상상만 하면서 정작 침대에 누워서 아무 일도 하고 있지 않은지를? 성공도 마찬가지다. 성공과 행운은 우연히 내 주변을 돌다가 내게로 온 것이 아니라, 내 안에서 비롯된 것이다.

큰 성취감, 혹은 엄청난 부가 한 번에 올 것 같은가. 그런 일은 매우 드물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고 했듯이, 작은 성공이 모여서 큰 성공이 된다. 성공하는 삶도 마찬가지다. 작은 성취감이 계속 쌓여서 큰 성공으로 이루어진다. 땅을 판다고 해서 반드시 다이아몬드나 황금을 얻을 수 없지만, 그것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은 점점 높아진다. 부로 가는 길도 한 번의 큰 성공이 아니라 작은 성공이 모여서 이루어진다. 이처럼 작은 성취감을 계속 쌓는 사람이 산과 같이 높은 성취감을 얻을 확률이 높다. 성공이나 부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방에 누워있지만 말고 시작하라. 그리고 작은 성공을 계속 이루면서 결국 큰 성공이라는 종착점에 도달해라. 

작은 성공으로 가는 저자의 안내 1페이지, 1페이지가 모여서 결국 270여 페이지의 분량의 한 권의 책이 되었다. 저자는 책을 쓰기는 매우 어렵다고 생각되지만, 막상 시작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성공도 이와 같지 않을까? 아주 먼 곳에 있고, 나는 얻을 수 없을 것 같지만, 시작하고 꾸준히 노력하면 어느 순간 내 옆에 와 있지 않을까? 이제부터 성공을 만들어보자. 저자는 3년 동안 천 권의 책을 읽었다고 한다. 나는 그만큼은 아니지만, 꽤 많은 책을 읽었으며, 많은 다큐멘터리를 보고 철학, 인문학, 역사, 경제 등을 공부했다. 모든 성공의 열쇠는 바로 나 자신에게 있다, 모든 것은, 자신에게 달려 있다. 남을 부러워만 하지 말고, 자신만의 성공을 만들어보자. 내 안에 이미 모든 성공의 씨앗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