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 구약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정동열 그림, 정해주 해설 / 선한청지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같은 무신론자들이 왜 성경을 알아야 할까한 가지 예를 들어보자할리우드에서 만들어지는 영화의 주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첫째는 위대한 미국이며두 번째는 바로 오늘 이야기할 성경이다패션 오브 크라이스트십계벤허와 같은 영화들은 쉽게 성경을 배경으로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그러나 ET나 나니아 연대기쉰들러 리스트쇼생크 탈출인디아나 존스스타워즈와 같은 영화들도 놀랍게도 성경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인문학을 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이야기가 있다바로 그리스 로마 신화와 성경이다루브르 박물관과 오르세 박물관 대영박물관내셔널 갤러리를 감상하다 보면 많은 작품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와 성경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나는 기독교와 아무 관련이 없지만 인문학을 하기 위해서 교회에도 나가 보았고새 신도 교육까지 수료했다종교와 전혀 상관이 없는 교육학이나 역사를 배우는 사람들도 중세에 접어들게 되면 교황의 이름과 성직자의 이름은 물론 기독교의 교리를 수도 없이 접하게 된다.

 

성경은 이처럼 기독교를 믿지 않아도삶을 위해서 알아두면 반드시 도움이 되는 책이다나도 성경을 읽기 시작했다가 덮기를 몇 번이나 반복했다성경은 반드시 알아야 할 이야기라고 생각했으나 그리스 로마 신화와 달리 무신론자가 그냥 읽기에는 너무나 재미가 없었다그러다 이번에 만화로 성경을 설명한 책이 나와서 다시 읽기 시작했다만화로 된 책이라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으며중간중간 목사님의 친절한 설명이 깃들여져 있어서 만화로는 놓치기 쉬운 부분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었다사실 성경을 이렇게 오래 읽기는 이번이 처음이다아마 만화로 된 책이 아니었다면 또 얼마 읽다가 금방 덮었을 것이다내가 받은 기독교 새 신도 교육도 전도를 위한 교육이었지성경을 내용을 설명하는 그런 성격의 교육은 아니었다성경은 꼭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안목을 넓히기 위해서 읽어두면 좋은 책이 아닐까 한다나도 인문학을 위해서글을 더 잘 쓰기 위해서 읽고 있다.

 

책을 읽고 마지막에 추천사를 보니 전부 목사님들이라 성경의 종교적인 부분만 이야기하고 있는데 성경을 모르고서는 볼 수 없는 세계가 있다어느 영화의 대사처럼 그곳에 올라야지만 볼 수 있는 세계가 있다나 같은 무신론자들도 성경을 알아야지만 볼 수 있는 세계가 분명히 있다만화로 어려운 성경을 쉽게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박주신 2019-04-10 09: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출판사 선한청지기에서 편집자로 일하는 박주신이라고 합니다.
리뷰해주신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성경>을 제가 책임 편집했습니다.
기독교인이 아니신 분께서 이렇게 정성스레 리뷰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뜻깊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를 드립니다^^
이 리뷰를 저희 출판사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유해도 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