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직장인
제임스 알투처 지음, 박홍경 옮김 / 미래와사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직장인 책을 읽기 전에는 직장에 다니면서 부자가 되는 재테크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책은 부자직장인의 마인드를 갖출 수 있게 조언해주는 책이었다. 저자는 직장인과 사업가 둘을 다 경험해 봤다. 직장인이 부자가 되기 힘들지만, 사업가도 85%가 실패한다고 한다. 즉 부자가 되기 위해서 사업을 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너무나도 크다. 그렇기에 직장을 함부로 때려치울 수 없다. 그렇다면 부자직장인으로 살아가는 방법은 없을까?

부자직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직장과 일을 사랑해야 한다.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도 자신이 제일 잘 알고 좋아하는 분야에 투자하라고 한다. 그래야 대처를 빠르게 하고 시장의 흐름을 빨리 읽을 수 있다. 자신의 직장도 억지로 다니면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부자가 되기 전에 피로감 등의 육체적인 피로는 물론, 심리적인 스트레스 등을 먼저 겪을 것이다. 그렇다고 자기 일과 직장을 정말로 사랑하는 직장인들은 매우 드물다. 그렇다면 어떻게 부자직장인이 될 수 있을까? 이 책은 그 여정을 설명하고 있다.

모든 일의 원인을 자기 탓으로 돌리고 원인과 해결방법을 자신에게서 찾는 사람의 성공 확률이 높을까? 모든 것을 남의 탓으로 돌리는 사람의 성공 가능성이 높을까? 당연하게 전자다. 부자직장인의 마인드(사고 방식)를 가진 사람은 우선 자기 자신을 선택하고 그 관점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한다. 서양 철학을 읽으면 항상 모든 일은 내 안으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행운은 주위를 맴돌다가 내 안으로 들어온 것이 아니라, 내 안으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이처럼 모든 일은 자신을 향한다. 이런 사고가 성공으로 가는 첫걸음이 되지 않을까?

부자직장인. 성공한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삶과 지금의 위치에서 의미를 찾고, 자신에게서 그 의미를 연결해야 한다. 이를 실천하면 부는 자연스럽게 따라 온다. 이는 자신에게도 기분이 좋은 일이며 세상의 가치와 혁신을 만들어 낸다.

요즘 부동산 폭등과 화폐 가치 하락으로 부척 재테크에 관심이 늘어났다. 제목만 보고 재테크 관력 서적으로 알고 읽기 시작하다가 역시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다시 알게 되었다. 모든 것은 내 안으로부터 시작된 것이다. 금융 투자가 아닌, 부자 마인드를 길러보자. 그리고 그 속에서 행복을 찾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