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 - 이 사설은 공산당에 대한 사형선고 판결문이다
구평 편집부 지음 / 에포크미디어코리아 / 2021년 6월
평점 :
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 이 책은 공산당 중에서 중국 공산당에 대해서 날카롭게 비판을 가한다.이 책은 중국 공산당이 어떻게 중국 인민들을 괴롭히고 망쳐 왔는지를 중국 현대사를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은 인민 6~8천만 명을 희생시켰다. 그동안 수만은 가정이 파탄이 났으며, 이제는 중국뿐만이 아니라 홍콩, 인도 사람들이 등이 고통을 받고 있다. 마르크스와 레닌을 거친 공산주의가 10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 세계 인류를 괴롭혀 왔다고 한다.
마르크스의 이론에 변질되어 공산주의 치하의 인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 책은 공산주의 그 자체에서 모순점을 찾고 있다. 계급투쟁, 독재 하의 혁명 등 이 모든 것이 문제의 씨앗이다. 마오쩌둥의 문화대혁명은 중국 인민을 굶겨 죽였으며, 중국을 크게 후퇴시켰다. 북경 천안문에서 일어난 민중들의 요구는 무력으로 진압했다. 이제는 파륜궁을 하는 사람들과 위구르, 티베트 민족이 고통을 받고 있다. 중국 공산당은 중국몽에 빠진 나라는 물론 자국 인민들까지 탄압하고 학살하고 있다. 이 모든 사건은 중국 공산당이 자신들의 위치를 강화하고 통치를 수호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일이다. 한 집단의 이런 장기 독재는 정치, 경제를 억압하고 신앙을 말살한다.
어릴 적부터 삼국지와 역사를 좋아해서 예전에는 중국에 호감을 가졌지만, 지금은 정반대다. 세계를 여행하며 중국인들의 실체를 목격했으며, 중국이 미국을 제치고 패권 국가가 될 경우, 우리 아니 세계에 닥칠 악몽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중국몽에 빠진 나라들이 지금 어떻게 되었는가? 이 책을 통해서 지금 경제 개발에서는 놀라운 속도를 내고 있지만 그 뒷면에 감춰진 중국 공산당의 진실에 대해서 좀 더 알게되었다. 너무 한쪽으로 치우쳐서는 안된다. 견제와 균형이 필요하지만, 중국 정치계는 아쉽게도 아직 그렇지 못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