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경영학 - 대학 4년간 배우는 내용을 한권에 담았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시리즈
조사연 옮김, 히라노 아쓰시 칼 감수 / 더퀘스천 /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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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을 하면서 경영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학교에 다닐 때 학급경영에서부터 기업경영국가경영에 이어 이제는 세계경영이라는 말도 쓰이고 있다도대체 그 경영이란 말은 무엇일까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지만 그 뜻을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히라노 아쓰기 칼(조사연 역)의 일러스트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경영학은 그 경영을 일러스트로 독자들에게 쉽게 소개하고 있다.

 

경영학의 시초는 19세기 후반 미국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론에서부터 출발한다그는 분업화를 통해서 기존의 업무를 1/10로 나누고 성과급을 통해서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그러나 과학적 관리론은 이렇게 기업의 생산성은 극대화했지만몰인정성 등이 문제시되어 메이요 등이 새롭게 인간관계론을 대안으로 제시한다이렇게 설명하면 과연 몇 사람이나 알아들을까사전 지식이 없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해를 못 할 것이다그러나 이 책은 일러스트 중심으로 경영을 설명하기에 2시간이면 경영의 기초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글은 최대한 줄이고 그림과 카툰을 늘려서 독자의 이해를 돕는 식이다대학 4년간 배우는 내용을 핵심만을 선정해서 얇은 책 한 권에 담았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좋은 제품을 만든다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좋은 제품을 만든 사람이 더 많은 돈을 벌었을까아니면 이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한 사람이 더 많은 돈을 벌었을까접시와 포크나이프가 필요 없고 종이에 싸서 바로 먹는 음식공장과 같이 분업화된 시스템으로 주문과 동시에 요리해서 몇 분 만에 나오는 음식바로 맥도날드의 같은 패스트푸드이다지금에야 보편화 된 방법이지만 처음에 세상에 나왔을 때는 혁신 그 자체였다그러나 이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막대한 부를 창출해낸 사람은 아이디어를 내고 사업을 처음 시작한 맥도날드 형제가 아니라 경영자 레이 크룩이다이점이 바로 경영이 중요한 이유다좋은 아이디어와 상품이 있어도 경영을 모르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없다오늘날 맥도날드가 햄버거가 아니라 부동산으로 더 많은 부를 창출한다는 것을 안다면 경영이 더 중요하게 다가올 것이다.

 

레이 크룩은 맥도날드를 만든 사람이 아니다기업을 성장시키고 막대한 부를 이룬 사람이다그는 햄버거를 바탕으로 부동산에서 더 큰 이윤을 남겼다내가 경영이라는 단어를 접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단어가 바로 맥도날드이다그 경영을 쉬운 일러스트로 배워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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