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 100만 독자의 삶을 바꾼 세계 최강의 멘탈 트레이닝
조코 윌링크.레이프 바빈 지음, 최규민 옮김 / 메이븐 / 2019년 8월
평점 :
네이비 씰의 특전사들의 생명이 왔다 갔다 하는 많은 실전 속에서 얻은 가장 큰 깨달음은 조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리더십이라는 것이다. 모든 팀의 성공 뒤에는 훌륭한 리더십이 있었다. 리더의 올바른 결정은 모두가 졌다고 생각하는 순간에도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으며, 반면 잘못된 판단은 승리가 손 안에 들어 온 순간에도 치명적인 패배를 불러일으킨다. 어떤 이들은 하급자가 상급자의 명령을 맹목적으로 따르는 군대의 리더십이 별것 있겠느냐는 생각을 한다. 그러나 모든 것을 맹목적으로 던질 수 있게 하는 그 것에는 지시 받은 임무에 대한 믿음, 리더의 자신의 믿음, 리더에 대한 공감과 신뢰가 있다. 이러한 리더십을 깨닫게 되면, 금융, 보험, 자동차, 유통,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을 얻을 수 있다. 실제로도 네이비 씰 출신들은 극한의 전쟁터에서 배운 기본 원칙을 자신의 삶과 일에 적용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무엇이 그들을 성공으로 이끌었을까?
극한의 환경에서 살고남고 최악의 전장에서 승자로 살아남을 수 있는 네이비 씰의 핵심은 강인한 체력이 아니라 바로 정신력이다. 그 정신력은 자신의 임무뿐만이 아니라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것을 자기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남을 비난하지 않는다. 누군가의 실수로 임무가 실패로 돌아가도 결코 남을 탓하지 않는다. 위기나 장애물을 만나면 불평 대신 대안을 찾아서 문제를 해결한다.
‘모든 것은 자기 자신에게로부터’
원칙은 아주 간단하지만 실행은 쉽지 않다. 특히 실수와 실패를 전적으로 책임지는 일은 정말 어렵다. 하지만 그것이야말로 성공의 원리를 터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지름길이자 승리의 열쇠이다.
당신은 승리하고 싶은가? 아니면 승리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인생이라는 전쟁터는 항상 불확실성과 모호함으로 가득하다. 승리를 위해 리더는 압박 속에서도 차분히 결정을 내려야 한다. 감정이 아니라 논리에 근거해 행동해야 한다. 이것이 승리의 결정적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