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작정 따라하기 홋카이도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비에이 외) - 2018-2019 최신판 ㅣ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홍수연.홍연주 지음 / 길벗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무작정 따라하기 홋카이도] 홍수연, 홍연주 길벗
일본 이제 한 해 700만 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방문하는 나라이며, 전 세계적으로 매년 4,000만 명 이상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지가 되었다. 그러나 불과 8년 정도 전만해도 일본의 해외 관광객 수는 우리나라에도 미치지 못했다. 이제는 우리나라와 비교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수준의 관광대국이 되었다. 이제 일본은 2020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대대적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다.
오늘 이야기 할 홋카이도는 일본 최북단에 있는 지역으로 특히 겨울이 특히 유명한 곳이다. 그러나 무작정 따라하기 홋카이도 편을 보면 겨울 뿐만이 아니라, 4계절 모두 아름다운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작정 따라하기는 미리 보는 테마북 1권과 가서보는 코스 북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은 주로 저가항공사를 이용해서 가는데 책 한권, 책 한권이 정말 부담이다. 책의 부피를 줄일 수 있는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짐을 줄이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무작정 따라하기 홋카이도 편은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눈 덮힌 대지의 겨울의 홋키이도가 아닌, 4계절의 홋카이도를 소개하고 있다. 벚꽃과 라일락이 피는 푸른 자연과 캠핑이 시작되는 봄, 대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진 여름, 저녁놀과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 그리고 스키와 온천 하얀 대지의 겨울. 홋카이도는 이렇게 겨울만 있는 곳이 아니다. 우리가 몰랐던 4계절의 홋카이도를 알게 해 준다.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편이 가족, 연인, 나홀로 족 등에 맞춘 테마별 여행이 주제라면, 홋카이도 편은 역시 천혜의 자연이다. 홋카이도의 매력은 역시 느리게 흐리는 시간과 삿포로를 벗어나면 인적이 드문 대지와 천혜의 자연을 즐길 수 있다. 복잡한 곳이 싫은 삶의 여유를 찾고 힐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