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 통조림 - 지식을 쌓으려면 통째로, 조목조목!
엔사이클로넷 지음, 이강훈 그림, 이정환 옮김 / 사람과나무사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기심 왕성한 남녀노소...

박학다식 다양한 지식을 쌓고 싶으신 분...

쉽게 지식을 쌓고 싶으신 분...

어디가서 지적인 대화를 하고 싶으신 분...

박식함을 뽐내고 싶으신 분 들....

어떤분이든 재미있고 알차게 접할 수 있는 도서가 새로 출간되었어요....

책을 보고.. 아 이건 우리아들과 함께 읽으면 좋겠다...제일 처음 생각했다지요....



 

이 책은 총

414가지의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참으로 어마어마 하지요

신기방기한 과학통조림 / 매콤새콤달콤 단짠단짠 음식통조림

주머니가 두둑해지는 돈.직업통조림/ 아이큐를 높여주는 인어통조림

오묘하고 신비로운 인체통조림

이렇게 5가지 영역으로 나뉘어서 평소 누구나 궁금했을 법한 질문부터..아하..맞아 이랬지 싶은질문...

또.. 아하.... 이런것도 있었네 등.... 다양한 질문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한 가지 질문에서 답을 보고 끝나는게 아니라

진문과 질문의 연결되어 그 답변을 통해...자연스럽게 통째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만들어 진것이 이 책의 또다른 특징이자.... 작가들의 추구하고자 하는 세계랍니다

414가지의 질문중 어느하나 허투로 지나칠 이야기는 없는거 같아요.. 짧막한 답변을 통해

이해를 도와 10살 아들과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평소 에버랜드 연간회원으로 에버랜드 방문시....판더월드는... 첫번째 필수 코스이고

두 판다의 아기인 푸바오의 성장과정도... 지켜봐왔는데요 ㅎㅎㅎㅎ

이번에 이책을 통해 새롭게 안 사실이...

저는 중국과의 친선의 의미로 중국에서 판다를 선물해준 것으로 알고 있었거든요...

근데 세셍에......친선도모의 상징은 맞지만... 처음에 한국으로온 판다 암수 한쌍도 15년간 판다보호연구를

저건으로 임대해서 매년 연구비를 100만달러...중국에 지불하고 있다고해요..

그리고... 새생명... 이쁜아기 푸바오도 중국소유로 되어... 매년 연구비 50만달러를 지불하고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여기서 또하나...연구비는 과연 에버랜드에서주는건지....국비로 주는건지도 참 궁금하더라고요

친선도모의 목적인데 중국에 어마어마한 연구비를 지불하고 있었다니..좀 충격이긴 했습니다. ^^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활용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잡학사전 통조림 ^^

어느 주제하나 버릴게 없는......정말 맛집입니다...

누구에게든 강추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