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 인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소중한 자녀를 미래 핵심인재로 키우는 가장 혁신적인 방법
한수위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년간 교육강연전문가이자 진로비전전문가로 활동해온 한수위님이 쓴 이 책은...

청소년들이 미래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하고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것을 사명으로 여기며,

그 간 여러 경험과 수많은 청소년들과의 만남을 통해, 직접 보고, 등고, 느낀 것의 결정체로

미래핵심인재로 자녀를 성장시키고 싶은 부모들에게 길잡이가 되는 책이라고

작가 스스로는 말하고 있어요


또한, 교육강연전문가, 진로비전전문가 이기에 앞서 두아이를 키워낸 선배 부모로써....

많은 부모들에게 [자녀교육조언서]가 되길 회망하며 책을 펴내셨다고합니다...

임신을 하는 순간부터 지금까지.... 많은 육아서와 교육서를 읽어 봤지만....

이렇게 술술수~~~ 재미나게... 읽힌 책을 오랬만인거 같아요

기존 육아서나 교육서는 이론바탕이라...뻔하거나..현실성이 떨어지는것 등.....

와닿지 않는 부분도 많은 책들도 있었는데....

이 책은.. 풍부한 경험과 생각이 고스란히 묻어나 있으며,,,

그동안 만난 수많은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사례를 이야기해주며 알려주는 조언들이

굉장히 쉽고 현실적이게 느껴졌어요

는 아이를 키우며 학교교과수업을 푸쉬하며 치중하기보다는.... 아이에게 동기부여를

해주고..스스로 해쳐나가고 스스로 하고싶어하는 마음이 들 수 있도록....

교육하고 싶다는 개인적인 신념을 가지고 있었는데,, 사실이게 막연하지.. 내가 어떻게

구체적으로 해줘야 할지.... 막연했었는데 ,

이런 나에게.... 그 방법과 길을 알려준..... 책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읽는 내내.... 그래 내가 원했던게 이런거야.. 이런 구체적인 방법으로 아이를 이끌어주고

내가 길잡이를 해주면 되겠구나.... 오아시스를 만난 기분이었어요

저는 딱히 나의 재능이 뭔지 꿈과 목표가 뭔지 생각도 않고 살아왔는데...

우리아이만큼은 엄마가 길잡이가 되어...

인생전반에 걸쳐 이루고싶은 하나의 큰꿈... 인생을 목표를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게되어.... 이 책을 만난 것이 나에게 얼마나 행운인가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학부모뿐만 아니라..청소년, 대학생, 청년들도.....

단지 학업이 아닌... 나의 꿈을 계획하고 실천하고 다져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

꼭 추천하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