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을 위한 100개의 질문
아이지엘코칭그룹 지음 / 북코리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네이버밴드 '랜선코칭클럽'에 기재된 100개의 코칭질문과 댓글들로 구성된 책으로..

100일 동안.. 하루에 한가지 질문씩 만나며 자신의 삶에 대해 되짚어 보며, 나의 꿈과 이상...나에대해 알아가기

위한 책이라고 한다..

'랜선코칭클럽' 은 매일 아침 게시되는 질문에 대한 답을 남기면서...서로 마음의 문을 열고 긍정에너지를

나누는 마음성장 체험공간이라고 한다... 이러한 공간이 있다니.. 쉽진 않겠지만..서로 마음 나누며

치유하고 힘들 나누는 공간인 것 같아 참으로 흥미로웠다...

이런 경험을 나혼자 ...책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인거 같아...책에 있는 질문들을 따라가 보기로 했다...


어떤 질문들이 있을까...책장을 한참을 넘겨 살펴 보았다..

남은 관찰해봤지만...내자신을 이리 뒤돌아 본적이 거의 없어서..질문들이 참 어려워서 엄두가 안났다...

내 생각이 무엇인지.. 난 누구인지 ,,,,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정말 종일 고민될때도 있었고,

답을 못찾는 질문도 있었다..



이 책에는 책 사용설명서가 있다 .....

답을 찾기도, 표현하기도 어려울댄 질문페이지에서 한장 넘겨..랜선 코칭클럽 참가자들의 생생한

댓글을 읽어보고, 영감을 받으라...고 안내가 되있는데.. 하아...... 어려운건... 댓글들을 살피고 생각해도

어려웠다..



이 책은 다른 자기계발서처럼...답을 알려주고 길을 안내해 주는 책은 아니다...

질문을 던지고 그에 대한 해답은....나 스스로 찾아가야하는 그런 책이다

답하기 쉬운...생각나는 질문먼저..차근차근... 답을 찾아나갔다...

나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스스로 알아채고 다스리는 것이 참으로 힘듬을 느꼈다


 

인생은 하루씩 주어지는 선물로 이루어진 시간이기에,

자기다움을 찾고 꽃피우는 과정이다...

화평 안남섭코치의 에필로그 중...

코치들의 에필로그를 참으로 여러번 읽었다... 답을 찾기 힘들때 마다.....

모든 코치들의 말들이 다 주옥같고 와닿았지만...특히 안남섭코치의 위의 말이 나에 가슴에 더큰 울림을 주었다

중년을 지나고 있는 지금 의 나....나다움의 뭐지. 난 나 다움을 찾았다..깊이 생각하게 되었다..

내 안에 있는 나 다움이 뭘까....




아직은 그 해답을 찾지 못하고 하루하루 나에게 선물로 주어진 시간을 살아가고 있지만...

매일 조금씩...이 책을 통해 내가 누구인지.. 스스로를 관찰하고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어보리라 마음 먹는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