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 걱정인형처럼 내 고민을 털어놓는 책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명언 한 줄이 열 권의 책보다 낫다!!!

걱정 인형처럼...내 고민을 털어 놓을 수 있는책...

200가지 고민에 대한 명쾌한 명언을 해설해주는 책이 있다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이 세상을 살면서 근심 걱정 전혀 없이 사는 사람이 있을까.....

나이를 먹을 수록...내가 걱정과 고민이 있을때 쉽게 이야기를 털어놓을 사람이 없는것 같다

어릴땐 오히려 친구들에서 또는 어른에게 편하게 이 생각 저 생각을 털어놓았지만...

이젠 조심하게 된다..

아이를 키우면서..어떻게 하면 아이에게 현명하고 지혜로운 말을 해줄수 줄수 있을까..생각할 때..

나에게도 누군가, 멘토처럼 길잡이가 되어주는 사람이....또는 그런 말들이 있었다면...

내가 지금 보단 나은 모습이 되었을까 생각이 자주 들곤한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부딪히게 되는 상황과 고민들에 대해 200가지로 추려

작가 우리에게 전하는 당부의 말과...그에 맞는 명언들을 알려준다

아주 기본적인 삶과 생활에 관한 내용부터...내가 미처 생각치 못한 상황까지..

우리에게 닥친 각각의 상황 속에서 필요한 것들이 어떤것인지 쉽게 정리가 되어있어서

글을 읽다보면 현재의 나의 삶과... 가치관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경험을 하게된다


새벽형 인간이 되어 새벽을 활용하는 명언.......

인생은 짧다라고 엄살을 부리는 사람은 수면 시간이 충분한데도 괜히 몇시간씩 침대속에서 뭉그적 거리며

보내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침대와 빨리 이별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세요

나를 견딜 수 있게 해주는 명언...

당신은 어떤 고통을 겪고 있나요? 세상에는 언제나 고통이 있지만 일단 견뎌내기만 하면 모든 것이

경이로움으로 가득차게 된다고 합니다. 고통스럽다고 포기할 건가요? 아니면 견디고 경이로음을 느껴 볼건가요?

꿈을 품어라 ! 당신의 미래를 응원하는 명언...

혹시 당신을 지금 꿈을 꾸기에 늦었다고 생각하고 있지 않나요? 절대 늦은 꿈은 없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만이

살아있음을 느끼고 숨을 쉴 수 있으니까요. 무한 생명력을 원한다면 항상 꿈을 꾸도록하세요

독서 후 사색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명언...

생각하지 않고 읽는 것은 씹지않고 식사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책을 읽은 후 에는 사색이라는 소화과정을 통해

자신의 영양소로 바꾸는 시간을 가져야합니다. 충분한 소화시간을 가져 책속의 정보와 지식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도록 하세요.



이 책을 읽으면서 그때 알았으면 좋았겠다...라고 생각이 드는 작가의 말과 명언이 많이 있었다..

멘토.. 중년을 훌쩍 넘긴 지금도 나는 내 옆에 멘토가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자주하며 어디선가 좋은 말과 힘을 얻고 싶을때가 많다...

이런 나에게 이책은.... 필요할 때마다 적절한 교훈을 주고 방향을 알려주는...

나에게 닥친 상황에서 어떤 것이 필요한지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내가 늘 갈망하던 멘토가 되어줄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