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능행묘도 속 야옹이왕을 찾아라! - 숨은 고양이 찾기
이레이다 지음 / 고양이의만행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역사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게 고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양에서도 동양에서도! 그리고 조선 정조시대에서도 고양이는 곁에 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화성능행묘도 속 야옹이왕을 찾아라!⟫은 야옹이왕을 비롯한 다섯 묘와 그 고양이의 애장품&소울메이트를 찾는 책이지만 사실 고양이와 역사를 사랑하는 사람의 시간을 모두 가져가는 마성의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야옹이왕 정이 말한 것만 찾으려고 생각하지 않으면 다른 고양이의 모습을 보느라 웃음이 가득해집니다. 얼마나 귀여운지 열거하면 입술이 꽈리처럼 터질지 모릅니다.


  기존 화성능행도의 일부를 도화가 그린 8폭 말고도 십장생묘도를 비롯한 다른 그림도 인상적이지만, 작가님이 화성능행도를 비롯해 조선 문화를 잘 반영하셨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기도 합니다. 물론 시기에 맞지 않는 소품 등 재치있는 장면도 있어서 하나씩 살펴보면 정말 조선냥국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이번 "야옹이왕을 찾아라"는 이걸 재현한다. 정 1품 화원, 도화는 도화원 고양이들을 모아서 건국 행사를 전부 기록해라. - P1

야옹씨들 안녕! 모두 힘을 합쳐 대황 물고기를 잡았어. 그 기념으로 불꽃놀이를 하며 그 불에 물고기를 구워 먹기로 했지. 이름하여 불꽃 생선구이 잔치! - P1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