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없던 색
추설 지음 / 모모북스 / 2025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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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에 빠지는 시간, 48시간.


채워지지 않는 외로움에 충동적으로 일본 도쿄로 날아온 현서. 

그곳에서도 채워질 리 없는 외로움이었지만, 

한 여자를 만나며 무채색이던 그의 세상에 따뜻한 색이 스며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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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GB 0의 세상,

그리고 RGB 255의 세상.


무채색으로 보이는 세상에서

외로움과 그리움, 그리고 구렁텅이에 지쳐버린 현서.


다채롭고 밝게 보이는 세상에서

실패의 반복과 외면, 그리고 연애에 지쳐버린 유카리.


그날, 도쿄의 한 술집에서 만나게 된 두 사람은

마치 운명처럼, 서로에게 끌리는 자석처럼

그렇게 서로에게 빠져들었다.


대화가 통하지 않아 번역 앱을 통한 필담.

시끄러운 술집에서도 오직 두 사람만이 진심을 나누었고,

그 진심은 이틀 간의 추억과 사랑으로 번져 나갔다.


하지만 현서는 구렁텅이로 돌아가야만 하는 상황.

유카리는 다시 와달라며 요청하고,

두 사람은 서로 잊지 말자며 약속하지만

현서의 귀국 이후 연락은 끊겨버렸다.


그날의 만남은 그저 이틀 간의 불꽃일 뿐이었을까?

아니면 다시 타오를 날만을 기다리는 불씨였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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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남자와 일본 여자.

한일 커플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많이 알려져있고

그만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로맨스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세상에 없던 색'은

드라마로도 다뤄지며 소재가 흔해졌다 생각되는 한일 로맨스를

어떤 방식으로 이야기를 해나갈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상처 받는 게 싫어서, 아파서,

어느 샌가 세상을 무채색으로 보게 된 현서와

실패하고 무너짐에도 따스한 말 한마디에

다시 일어설 용기를 얻게 된 유카리가 만들어낸 이야기는

기나긴 터널에도 끝은 있음을,

시린 겨울이 지나면 결국 봄이 찾아온다는 것을,

그러니 한 걸음만 용기를 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색'이라는 것을 매개로

잃을 줄 알았던 색을 사랑으로 찾는 것과

감정이 담긴 글로 마음을 움직이는 것을 보여주는

이야기 자체는 좋았지만, 문단 구성에서 많은 아쉬움이 남았다.


하나의 문장임에도 줄바꿈을 해서

문장이 끊어지는 듯한 느낌을 준다.

현서의 과거 이야기에선 또 그런 구성이 아니여서

가독성 보다는 감정의 여운을 주기 위한

하나의 장치가 아닐까 생각되긴 했지만,

그 부분이 너무 잦아서 몰입을 방해해버렸다.


대사마저 그렇게 되어 있는 데다가

망설이는 효과를 위한 말줄임표가 생각보다 많아서

나도 글을 쓰는 쪽이다보니 그런 게 더 두드러지게 보여서

생각보다 그런 부분에서의 아쉬움이 좀 컸다.


책 날개에 적힌 작가 소개를 보면

이 소설은 작가의 경험을 녹여낸 것이 아닌가 싶기도.


어두운 터널에서 마침내 빠져나온 현서를 응원하는 한편,

감정을 담아낸 글을 쓰는, 그리고 행복을 찾게 된 유카리와의 재회가

영원한 사랑이라는 결실로 끝맺음할 수 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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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남긴 365일
유이하 지음, 김지연 옮김 / 모모 / 2025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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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붙어다니던 가에데가 죽었다.

그리고 나에겐 1년의 시간이 남았다.


태어날 때부터 무채색인 세상을 살아온 소년, 유고.

어느날 옆집에 이사온 소녀 가에데는

그런 사실을 알면서도 곁에 붙어다니며 색깔을 끊임없이 얘기했다.


그렇게 말해도 모른다고.

애초에 색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해도

전하고 싶다며 끈질기게 이야기 했다.


활발한 성격의 가에데를 밀어내지 않은 건

유고에겐 그런 점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가에데가 아니었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로

방 안에 틀어박혔을 테니까.


그런 가에데가 병으로 떠났는데도

어째선지 눈물은 흐르지 않았다.

이제는 곁에 없는데도 슬픔을 느낄 수 없었다.


그런데 가에데가 남긴 '건강해지면 하고 싶은 일' 노트를 받아들고

자신에게 남은 1년동안 가에데의 소원을 이루는데 쓰기로 결심하자

변화가 시작되었다.


유일한 친구인 아라타 뿐만 아니라

미카미와 야자와라는 친구가 생겼다.


하나씩, 가에데가 하고 싶은 일을 해나가며

하나씩, 보이지 않던 색을 보게 되면서

하나씩, 가에데와의 추억이 떠오르며

자신에게는 없다고 생각했던 감각이

세상의 색과 함께 한번에 밀려들었다.


너무 눈이 부셔서 눈을 돌리게 하고,

숨을 멎게 하는 색.

그건 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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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채병 세계관으로 만들어낸

또 다른 시한부 러브스토리.



'나와 너의 365일'을 잇는 후속작이라지만,

무채병이라는 설정만 가져온 다른 이야기다.


'네가 남긴 365일'은 소녀가 병으로 죽은 뒤,

무채병 선고를 받게 되는 소년.

소년에겐 무의미할 수도 있었던 남은 1년이

소녀가 남긴 노트로 인하여 변화를 맞이했다.


죽음이라는 엔딩이 정해져 있는데다가

이미 소녀는 세상을 떠난 상태임에도

추억을 회상하고, 다시 색이 입혀지는 과정을 통해

가슴에 여운을 주는 시한부 로맨스가 태어났다.


유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에데에 대한 기억이 흐릿해진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모든 날, 모든 순간에 가에데는 유고의 곁에 있었다.


시간이 지나면 기억이 흐려지고 잊혀진다고 하지만

그건 지우는 게 아닌 잠시 묻어두는 거였다.


어느 날, 깊숙이 넣어둔 기억이 찾아오는 순간이 온다면

그 기억은 그 어떤 것보다 눈부신 동시에 괴로운 것이겠지만

그럼에도 너무나 소중한,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그런 기억이자 추억일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전작이었던 '나와 너의 365일'이 더 슬펐지만,

떠난 이와의 추억을 통하여 소년의 세상에 없던 색을 입히는

'네가 남긴 365일'도 '색'을 통해 사랑을 말하며

슬픔과 여운을 남기게 만드는 이야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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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역사
이소영 지음 / 래빗홀 / 2025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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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이었어요.

그리고 떠났던 여신이 다시 돌아왔어요.

그래서 정신을 잃었음에도 볼 수밖에 없었어요. 

내가 미쳤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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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의 대가로 시작된 법정 허위 통역

그리고 정의로운 쌍년의 추적


두 명을 죽인 살인 사건 용의자, 차미바트

네팔에서 정의로운 쌍년으로 불렸던 통역사, 도화.


1억을 대가로 차미바트를 범인으로 만드는 허위 통역을 했다.

그녀의 정신이 온전하지 않다면서,

그러니 심신미약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해야된다며.


그 말을 믿었다기보단 돈이 필요했다.

그래서 네팔인 친구가 있음에도 그 제안을 받아들였다.


그저 허위 통역으로 큰 돈을 버는 걸로 끝날 수도 있었다.

그렇게 변호사 재만과 다시는 만나지 않을 수도 있었다.


하지만 도화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아니, 할 수 없었다.

차미바트가 했던 말이 계속 걸렸다. 

그걸 확인하고 싶었다.


그래서 도화는 통역일이 끝났음에도 계속해서 움직였다.

이 땅 밑에서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건지,

자신이 엮여버린 건 대체 어떤 일인 건지.


하나씩 그 날의 진실을 향해 다가가던 도화는

그 끝에 '큰 분'이 있음을 알게 된다.


도화는 세상을 향해 진실을 말할 수 있을까?

꿈에 나타난 여신은 그녀에게 무엇을 말하고 싶은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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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간 전 영상화가 확정되었다는 문구가

왜 그런지를 알 수 있다.


네팔의 여신과 살인 사건, 그리고 허위 통역이 엮여서

이렇게 흥미로운 이야기가 만들어지다니.


이야기는 도화의 시선으로 진행되고,

통역이 끝났음에도 행동을 멈추지 않는

도화를 막기 위한 '악'이 뒤쫓는 형세가 되지만

도화는 위협받는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는다.

네팔에서와 같이, 불의를 참지 않는

그야말로 '정의로운 쌍년'이었다.

도화의 성격은 위험을 자초하는 스타일이긴 했다.

사건 현장에 직접 가보는 것도 모자라서

거기에 있는 화장실을 사용하다니.


보통 담력이 아니라는 생각이었는데, 

그렇기에 차미바트가 연루된 이 사건을

끝까지 파고 들어서 해결까지 이끌어내지 않았을까.


장면, 장면들이 머릿 속에 그려져서 좋았다.

이야기 전개도 빠르고, 몰입이 잘 되어서

영화로 만들어진다면 재심과 같은 법정물과 스릴러가 결합되는

작품이 탄생할 것만 같았다.

거기에 요즘 기술로 '여신'의 존재까지 구현될 테니 더할나위 없을거다.


제3의 눈동자, 네팔의 여신.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행해지는 추악한 음모와 욕심들.


'정의'를 타고난 도화는

또 다른 위험을 마주해도 피하거나 도망치지 않겠지만,

이제는 곁에서 함께 싸워줄 이가 있어서

마냥 외롭지만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재미있었다.

영상으로 빨리 만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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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항상 네 곁에 있어 - 나보다 더 나를 사랑한 존재로부터 온 편지
캐스린 미숑 지음, 세스 테일러 그림, 민승남 옮김 / 부키 / 2025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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픔에 관한 책이 아니라, 

기쁨으로 돌아가게 하는 책이다.


나보다 더 나를 사랑한, 소중하고 행복하고 사랑했던, 

아니 여전히 사랑하는 존재로부터 온 편지.

--------------

아무 생각없이 첫장을 열었다가

눈물이 맺히게 만드는, 울컥하게 만드는

그런 장면들이 가슴을 찌른다.


산책갈까?

네가 가장 좋아하는 말이지.

고기 먹자!

네가 꼬리를 흔드는 말이야.

목욕할까?

네가 정말 싫어하는 말이지.


책 속에 담긴 문장 하나, 하나는

나와 함께하는 반려견을 떠올리게 만든다.


목욕을 싫어하는 건 모든 개들이 그런 듯,

목욕만 하자하면 으르렁 대거나 숨어다니며 싫다는 모습이 눈에 보인다.


반려견의 시선으로 '나'에게 건네는 말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곁에 누워있는 나의 반려견이 마치 그 말을 정말 하는 듯 하다.


개와 말이 통하게 된다면

산책이 부족하다고, 더 놀아달라고, 더 맛있는 걸 달라고

가끔씩 화를 내지 않을까? ㅎㅎ


화를 내더라도 아플 땐 아프다고 말이라도 해줬으면.

나와 함께해서 행복한지 얘기라도 해줬으면.


그런 아쉬움을 언제나 마음속에 담아둔 상태라서

이 책을 한 장씩 두 눈과 마음으로 읽어가는 시간은

울적하고 슬픔이 맴돌았지만, 웃음과 행복이 머물기도 했다.


몸이 떠나더라도 언제나 곁에 함께 있다고.

네가 나에게 준 사랑은 모든 면에서 완벽했다고.

자신이 먼저 떠나는 이유는 무지개 다리를 건너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서라고.

너를 마중나가기 위해서라고.


언젠가 내 곁을 떠나게 되더라도

몸은 그렇게 보이지 않더라도 항상 내 곁에 있어줄 존재.

'안녕, 베일리'처럼 다시 곁으로 돌아와서 사랑을 함께 나눌 존재.


'나 항상 네 곁에 있어'는

지금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있다면,

혹은 떠나보낸 기억이 있다면

마음에 깊은 울림을 주는 책이다.


그 울림에 빠진 채로 한글자씩 써내려가는 지금,

해맑게 웃고 있는 나의 개에게 묻고 싶다.


너는 지금 행복하니?


부족한 나와 함께 해서 조금 아쉬운 게 있을지라도

꼭 행복했으면, 그랬으면 좋겠다.


행복하자, 우리.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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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일곱 번째 방(2025마주) - 블랙레이블 시리즈 블랙레이블 시리즈
프리키 / 책보요여 / 2025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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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 날 갑자기, 수상한 곳에서 눈을 떴다.


방에 갇힌 사람들.

 왜 이곳에 끌려온 건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숨소리가 들리는 듯한 타이머도 이상하고,

 매직으로 대충 쓴 것 같은 '7'도 신경 쓰인다. 


무슨 일인지 통성명이라도 하려던 순간, 생존 서바이벌이 시작되었다. 

단 한 명만이 여기서 살아남을 수 있다. 


어린 아이까지 있는 상황에서 그는, 

끝까지 살아 남아 이곳을 벗어날 수 있을까?


--------------------


일곱번째 방에 갇힌 사람들.

그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은?


방에 갇혔고, 생존이 걸려있다는 점에서

영화 '쏘우'를 떠올리게 했다.

타이머가 진행되고, 생존 조건이 나오고,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끼리의 갈등까지.


하지만 이 이야기는 쏘우가 아닌,

'오쓰이치의 일곱번째 방'을 오마주했다고 한다.


매일 저녁 6시, 방안 도랑에 붉은 빛의 물이 흐르고

그곳에 갇힌 남매는 누가 자신들을 가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이 설정을 오마주하여 그저 갇히는 것이 아닌

살아남기 위한 생존 서바이벌을 펼치는 설정을 더했다.

거기서 그치지 않고 이곳에 사람들을 가둔 설계자를 등장시키더니

생각지도 못했던 엔딩으로 충격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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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번째 방에 갇힌 사람들.

그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은?


방에 갇혔고, 생존이 걸려있다는 점에서

영화 '쏘우'를 떠올리게 했다.

타이머가 진행되고, 생존 조건이 나오고,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끼리의 갈등까지.


하지만 이 이야기는 쏘우가 아닌,

'오쓰이치의 일곱번째 방'을 오마주했다고 한다.


매일 저녁 6시, 방안 도랑에 붉은 빛의 물이 흐르고

그곳에 갇힌 남매는 누가 자신들을 가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이 설정을 오마주하여 그저 갇히는 것이 아닌

살아남기 위한 생존 서바이벌을 펼치는 설정을 더했다.


거기서 그치지 않고 이곳에 사람들을 가둔 설계자를 등장시키더니

생각지도 못했던 엔딩으로 충격을 준다.


단순히 이들을 방에 가둔 것은 누구이며,

주인공은 어떻게 여기서 나갈 것인가를 생각했지만

일곱번째 방은 이들이 자신의 결정을 끝없이 후회하게 되는

빠져나올 수 없는 덫이었다.


섬뜩한 소멸 정책을 그린 '유기'

의료시스템에 배신당한 '앰뷸런스'

정체불명의 방에 갇힌 '일곱번째 방'까지

다양한 이야기로 이어지는 블랙레이블 시리즈의

다음은 무엇일지 기다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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