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1일 5분 초등 영단어 (스프링) - 영어와 한자를 동시에! 일력 365 탁상용 1일 5분
김동화 지음 / 반석출판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영어 단어와 한자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탁상용 일력 <1일 5분 초등 영단어> 책 소개해드려요. 하루에 한장씩 가볍게 영어단어와 한자를 연계해서 배울 수 있어요. 영어 단어와 한자가 뜻으로 연결 되어 있어서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작은 탁상용 일력이라 하루에 한장씩 넘겨가면서 배울 수 있어 부담도 없고, 오며가며 눈으로 익히기에도 좋아요.

눈 뜨자마자 하루 시작을 공부로 시작하고, 하루 마무리를 하며 잠들기 전 오늘 암기한 단어와 한자를 확인해보기에도 좋아요.

매일 꾸준히 익히다보면 한자와 영어 단어가 자연스럽게 머리 속에 남아 있다고 해요. 따로 한자를 외우지 않아도 영어 단어를 외우면 함께 익힌 한자가 쉽게 떠올라요.



영어는 발음도 중요한데, 각장마다 큐알코드가 있어 영어의 발음을 들으며 따라 읽을 수 있어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한자 또한 한자가 가지는 의미와 그 한자가 들어간 단어 또한 알 수 있어서 한단계 더 나아가는 한자 공부를 할 수 있답니다.




20일 주기로 챌린지 복습 타임이 있어 반복학습에 효과적이어서 꾸준한 누적으로 학습이 가능해서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한 눈에 복습이 가능하고, 외운 것과 외우지 못한 것을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이 20일 마다 반복되니 지루하긴 해도 완벽한 암기가 될 것 같아요.


책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에게는 난이도가 있어서 쉬운 부분 위주로 학습하고 있는데, 제법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렇게 연습장에 적으면서 암기 하던데, 내년에 본격적으로 영어를 배우게 되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영단어와 한자를 익히면 국어 어휘 능력은 물론이고, 영어 어휘력까지 쌓을 수 있으니 앞으로 아이와 함께 꾸준히 학습 해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