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속 노화 리셋 - 40이 되기 전에 느리게 나이 드는 몸을 만드는 면역 습관
이이누마 가즈시게 지음, 오시연 옮김 / 북라이프 / 2025년 6월
평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요즘 저속노화가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 사실 크게 와닿지는 않았다. 단지 선택의 문제라고 생각했다. 나는 저속 노화보다는 인생의 즐거움을 선택하기로 했기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보고 가속노화가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 지금 현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몸은 엄청나가 빠른 속도로 노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뒤늦게 알게 된 것 이었다. 제대로 알지 못했기에 즐거움을 선택하는 어리석은 행동을 했을 뿐, 가속 노화에 대한 실상을 알고나면 그런 선택을 할 수 없다. 그런 의미에서 <가속 노화 리셋> 책을 읽어 볼 필요가 있다.
40대가 되면 자연스러운 노화가 진행될 지 2배속으로 가속 노화가 진행될 지 결정난다고 하니 지금부터 몸속 노화 속도 리셋이 필요한 이유다.
지금 현재 우리 몸은 급속도로 강도 높은 노화가 진행중인데, 몸속 가속 노화 속도를 리셋 할 수 있는 방법은 "면역"이라고 강조한다. 만성염증이라 불리는 면역 폭주 상태에서는 놀라운 속도로 노화가 진행되는 가속 노화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면역 세포가 몸 속에서 제대로 활약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 노력으로 가속 노화를 멈추기 위해서는 과식과 과음을 줄이고, 운동하기, 기상 직후 양치하기로 몸속 노폐물 줄이기다. 조절 면역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식재료 섭취와 다양한 자연물과 접촉이 필요하다.
또 조절면역을 만드는 뷰티르산을 늘리기 위해 뷰티르산균의 먹이 섭취가 중요한데, 버섯이 조졀 면역도 향상시키는 비타민 D도 많고, 뷰티르산균의 먹이가 되기도 하니 매끼니 챙겨먹어야 겠다.
이렇듯 단순하게 우리 몸의 노화에 집중하기 보다는 면역에 집중하여 면역을 키워나가는 노력이 결국은 가속 노화를 리셋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