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투지 않고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 초등학생을 위한 감수성 수업 1
박신식 지음, 최현주 그림 / 뭉치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아이가 학교 생활을 시작하면서 제일 걱정되었던 부분이 바로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한 문제였어요. 과연 아이가 친구를 잘 사귀고, 문제없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은 대부분의 부모가 하는 걱정이죠.

그래서 미리 아이가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는 방법들을 연습하기 위해 <다투지 않고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이라는 책을 읽어보기로 했어요.


재현이라는 친구가 등장하여 이야기 형식으로 친구가 없다는 현실적인 고민으로 이야기가 시작되어요. 그래서 친구를 만들기 위한 과정이 시작되면서 다양한 이야기가와 방법들이 제시되는데,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이야기와 방법제시로 재미나게 읽을 수 있답니다.

재현이의 다양한 이야기와 고민으로 책이 채워져 있는데, 친구 사기귀 어려워 하는 아이, 친구 관계에 있어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친구와 싸우고 난 뒤에, 먼저 화해를 할 수 있는 용기와 싫어하는 친구와의 관계 등 다양한 문제들이 등장해서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들을 이야기 형식으로 보여준답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긴 학교생활을 함께하는 친구와의 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친구와의 관계가 좋지 않으면 학교 생활이 즐거울리 없다. 그래서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한 친구 감수성을 높여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려운 아이들에게 길잡이가 되어 주기 위한 책이랍니다. 다양한 친구 감수성을 기르는 방법들이 소개 되어 있는데, 실제 친구들 사이에서 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라 친구들과의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친구관계에서 생겨나는 다른 고민 또한 해결해주는 코너가 있답니다. 비슷한 상황에서 어떻게 말로 표현해야 할지 모를 때, 참고하면 유용할 것 같아요. 책에서 말하길 칭찬은 친구 사이를 끈끈하게 이어주는 중요한 요소라고 하니, 아이에게 칭찬이 얼마나 기분 좋은 일인지 알려줘야 겠네요.


이 외에도 원만한 친구관계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생각을 해볼 수 있는 활동들이 있어서 하나하나씩 해결해 나가다보면 누구보다 친구의 마음을 잘 아는 아이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은 친구 사귀기에 서툴지만 조금씩 노력해 나가다 보면 좋은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나눌 수 있는 그런 날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