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아이 행동변화 대화법 68 - 아이와의 대화가 늘 싸움으로 끝나는 부모를 위한 책
김선호 지음 / 글담출판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아이가 어릴 때는 얼른 커서 이야기 나누고 싶었는던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입 좀 다물었으면 싶을때가 더 많은 요즘입니다.ㅠㅠ 나중에는 사춘기가 되어서 대화를 안하게 될지도 모르겠지만 요즘은 자꾸 말대꾸에 신경질만 부려서 대화가 너무 어렵기만 해요. 엄마인 제가 조금만 이야기해도 잔소리한다고 듣기 싫어하니.. 어쩌면 좋을까요?

그렇다고 입다물고 있자니, 아직 혼자서는 제대로 숙제도 준비물도 챙기지 못하니. 저도 화가나서 버럭 할때가 너무 많네요


그래서 이제는 저도 아이도 변화가 필요할때라 생각하고, 아이와의 관계를 대화로 잘 풀어나가고 싶은 마음에 <초등 아이 행동변화 대화법 68> 이라는 책을 읽어보았어요.


책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서로 싸우지 않고, 서로의 말로 인해 상처받지 않고도 원하는 행동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 비결은 바로 아이에게 맞는 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것, 아이가 원하고 푤요로 하는 언어가 있다고 하는데, 이번 기회에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배움/관계/가치관/심리와 정서/행동에 이르는 다양한 고민과 문제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대화 솔루션이 제시되어 있어서 원하는 부분부터 찾아볼 수 있어서 지금 당장 필요한 대화 솔루션부터 읽어보고 적응하기 좋았던 것 같아요.


17년차 초등학교 선생님인 저자는 아이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것 같았어요. 선생님이 알려주는 대화에는 아이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느껴졌고, 명령과 지시보다는 아이의 의견을 구하고 있어요.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저의 평서 말 습관에 대해서 뜨끔했던게 '평소 이렇게 말하고 있나요?'라는 예시의 대부분이 저의 대화와 일치해서 놀라웠어요. 앞으로는 책에서 알려준 방식으로 바꿔 말하면서 따뜻한 말 한마디로 아이에게 큰 행복감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