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수학 수와 연산 : 덧셈, 뺄셈, 곱셈과 구구단 - 전3권 공룡수학
당근에듀 지음 / 그린다이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수학을 어려워하는 딸이라 여름 방학동안에 집에서 수학 공부를 봐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집에서 엄마표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우선 문제집을 잘 골라야 하는데, 생각보다 시중에 연산 문제집과 사고력 수학 문제집이 많아서 선택이 힘들었다.

그러던중에 이번에 그린다이노 출판사에서 공룡수학 시리즈가 나왔다고 해서 고민없이 선택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공룡을 메인캐릭터로 생각보다 쉬운 개념설명은 물론이고, 일주일에 한권씩 끝낼 수 있는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에 초등학교 1학년 수준에 맞는 기본 개념을 익히기에 좋은 구성이라서 더 좋았다.

B-1 받아 올림과 받아 내림이 없는 덧셈과 뺄셈에 관한 내용인데, 생각보다 쉽고, 한 자리 수 덧셈이라 아이가 풀면서 자신감을 키우기에 적합한 단계라는 생각이 들었다. 덧셈과 뺄셈에 대한 개념을 익히면서 10을 만들어 더하고, 바꾸어 더하고, 모으기와 가르기 같은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학습이 끝나면 잘 이해했는지 알아보는 종합 문제도 있어서 집에서 엄마표 학습지로 딱이다.
B-2 교재는 받아 올림과 내림이 있는 덧셈과 뺄셈으로 숫자가 크다. 이 때부터 아이들은 어렵다고 느끼기 시작하는데, 아직 수학적인 인지가 부족해서 어렵다고 느끼는 것 같다. 공룡 친구들이 등장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원리를 설명하고, 세로셈을 본격적으로 보여준다. 앞에서 덧셈, 뺄셈으로 실력을 다져왔다면 얼마든지 차근차근 풀 수 있도록 말이다. 받아 올림과 받아 내림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는데 B-2 교재를 풀면서 완벽하게 이해를 하게 되었고, 직접 문제를 만들어서 풀기도 했다.

B-3 교재는 무려 곱셈이 등장한다. 평소 구구단 노래는 들었지만 본인의 일로 생각하지 않던 딸은 교재에 등장한 곱셈을 보고, 겁을 먹었다. 구구단을 잘 외우지는 못하지만 교재를 푸는 동안 아이는 곱셈의 개념을 배웠고, 나름의 법칙과 순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아직 구구단을 공부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했는데, 주변의 친구들이 구구단을 외우는 것을 보고, 마음이 급했는데, 공룡 수학으로 방학동안에 곱셈까지 마스터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방학동안에 공룡 수학으로 공부를 하면서 공부 습관도 키우고, 아이에게 부족한 부분을 직접 집에서 채워줄 수 있어서 좋았다. 겨울 방학에도 아이와 함께 공룡 시리즈로 복습과 예습을 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