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미 공작소의 가게놀이 - 종이와 창의력이 만나는 띠부띠부 도안집
아르미 박사 지음 / 시대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서 심심해 하는 초딩 딸에게 완전 딱 맞는 놀이감을 발견했다. 유튜버 아르미라는 사람이 만든 가게놀이 띠부띠부 도안집인데, 아이가 직접 도안의 그림을 오리고 붙여서 가게를 만들어서 놀면 된다. 가게도 요즘 아이들이 딱 좋아할 만한 인기 가게들이 많았다. 슬라임 가게, 네컷 사진관, 마라탕, 탕후루 가게를 비롯한 10개의 가게 만들기가 들어있다.

 

요즘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가게들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 수 있으니, 아이들이 안 좋아할 수가 없을 것 같다. 그림들이 너무 귀엽고, 책 속의 가게들이 뭔가 취향저격이라 저자의 유튜브를 들어가보니 그림을 그려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이 너무 많이 소개 되어 있는데, 딱 초등학생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아기자기한 느낌이었다. 이 책의 가게놀이 또한 직접 만들고, 노는 모습까지 볼 수 있는 유튜브 영상까지 있어서 아이가 함께 따라 할 수 있다는 만족감을 크게 느껴서 더 좋아했다.


엄마 입장에서는 아이가 오래 혼자 시간을 보낸다는 점에서 만족 스러웠다. 가게를 꾸미는 다양한 소품들을 직접 오려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잡아 먹는다.

처음에는 아이가 혼자서 오려서 하다보니 만드는 데에만 2시간이 걸렸다. 특히 마라탕 가게는 완전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데, 그 이유가 마라탕 재료들을 개별로 하나하나씩 잘라야 하기 때문이다. 재료 또한 많으니 정말 힘들어했다. 그래서 살짝 도와주긴 했지만 나도 너무 힘들었다.ㅠㅠ 그래도 귀염뽀짝한 그림들을 구경하면서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고 한다.


 완성되고 나면 진짜 귀염뽀짝한 가게 하나가 뚝딱 완성되는데, 가게놀이를 할 수 있어서 또 시간을 벌어 준다. 가끔 손님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정도 쯤이야 ㅎㅎㅎ

 이 책이 좋은점은 아이가 혼자서 만들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는데, 하나하나 배치는 물론 어떻게 자르고, 연결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만들기 튜토리얼 챕터가 있다. 덕분에 아이도 즐겁고, 엄마에게는 자유를 주는 이 책이 앞으로도 다양한 가게로 시리즈가 계속 나왔으면 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