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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잘하는 환경은 따로 있습니다 - '수학 좋아하는 아이'를 만드는 학습환경의 힘!
천지민 지음 / 해뜰서가 / 2023년 11월
평점 :
나도 학창시절에 수학이 너무 어려웠고, 싫어서 포기했다. 하지만 내 자식은 그러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 책을 읽을 수 밖에 없었다. 내가 수학을 잘하지 못했던 이유가 궁금했고, 아이가 수학을 잘했으면 하는 부모의 마음이 있었기 때문이다. 책을 읽는 동안 수학을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이 흥미로웠고, 책을 읽는 내내 앞으로 아이에게 어떤 학습 환경을 제공해야 할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수학에 있어서는 수학으로 성공한 경험이 중요한데, 요즘 아이들은 수학으로 성공한 경험이 없기에 수학을 어려워하고, 포기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수학 공부를 위해서는 환경 또한 중요한데 아이가 주도권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해나가는 학습 환경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스스로 주도하에 공부하는 것과 성공 경험으로 성취감을 느껴봐야 수학을 공부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모들은 결과만 중요시하면서 아이의 노력과 과정 자체를 인정하기 보다는 빨리 문제를 풀기를 강요하며, 아이를 끌고 나가려 한다. 생각해보면 나도 수학을 좋아하지 못한 이유가 수학에 시간을 투자함에 있어서 성공한 경험보다는 억지로 공부했던 기억이 더 많았던 것 같다.
그래서 아이에게 억지로 수학 공부를 시키기 보다는 아이와 함께 같이 수학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가 수학에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며,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아이 스스로가 수학에 빠질 수 있도록 말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