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매도의 기술 - 매수는 기술이고 매도는 예술이다
라비에르(이승률) 지음 / 새로운제안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에 있어서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맞추기란 참 어렵다. 특히 수익과 관련되는 매도는 특히 어렵다. 매도하기 전까지는 수익이 내돈이 아니기에 수익 실현을 위해서는 반드시 예술적인 매도 타이밍을 맞추는 기술이 요구되나 그 타이밍을 알 수가 없어서 모두가 고민을 한다.

 

 책에서는 매도에 대한 경험과 학습이 부족하기에 투자에 대한 자기 확신이 없고, 그 결과 매도에 대한 비법이 없다고 이야기 한다. 특히 매도에 있어서는 많은 경험과 지식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한다. 성공적인 매도를 방해하는 요인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데, 알고는 있었지만 애써 무시하던 이야기들이라 뜨끔했다. 이래서 늘 뒷북이고, 손해를 안고 사는 지도 모르겠다.ㅠㅠ 매도해야 할 타이밍임에도 소유 효과로 인해 갈등하고, 부동산 사이클상 상승장에서 매도가 더 효과적이지만 욕심에 눈이 멀어 더 높은 상승을 믿으며 미루기 일쑤다.


 손실에 있어서도 손실을 얼른 확정지어 최소하 시키는 것이 최고의 전략이지만 미련하게 버틴다.  긴 하락장을 버텨내야 하는데, 잘  버텨내지 못할게 뻔하다.


 우리가 알아야 할 매도의 기술은 하나다. 비싸게 파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시장의 흐름의 변화에 촉각을 곧두 세우고, 하락장에서 남들과 반대로 매수하고, 

 폭등장에 모두가 사려고 달려 들때 팔고 나오면 된다고 말한다. 참 어렵다. 알지만 안 된다. 막상 그 상황이 닥치면 이번은 다를 것 같은 느낌에 주저하게 된다.


하락장에의 매수는 더 하락할 것 같은 느낌에 거부가 들고, 상승 시점에서는 더 오를것 같아서 주저하게 되니 말이다. 그런 마음을 달래기 위한 방법은 오직 공부이고, 경험치를 쌓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다. 


 매도 타이밍 이 외에도 탁월한 매도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소개하는데, 매도를 위한 최적의 타이밍과 세금을 절약하고, 비슷한 매물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인테리어 노하우까지 한 권의 책으로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비록 최적의 매수 타이밍은 못 맞췄지만 매도는 꼭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이 책을 통해 부동산 사이클을 익히며, 다음에 올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경험치와 보는 눈을 키워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