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암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 암 치료 후 재발 방지와 새로운 식습관을 위한 헬스케어 health Care 25
이지원.김형미.이승연 지음 / 싸이프레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암에 걸리지 않았지만 언제든 암에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암에 걸리지 않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데, 이때까지 살아온 생활 습관을 바꾸기가 참 어려운 것 같다. 암에 걸렸다면 살기 위해 노력하겠지만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이고, 특히 그동안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진 입맛을 바꾸는 것이야 말로 가장 어려운 영역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건강한 식습관을 들이는게 암에 걸려서 고생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책은 다시 암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을 소개하는데, 그냥 암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도 될 것 같다. 




그냥 눈으로 보기만 했는데도 정말 건강한 식단이라는게 느껴지고,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딱봐도 무겁지 않은 가벼운 식단... 국물요리도 없고, 기름지고 과한 양념의 육류 요리도 찾아볼 수 없다. 간단한 한그릇 음식과 든든한 음료들까지 조금만 더 신경쓴다면 그 전의 음식으로 느끼던 최대한 만족감을 그대로 느끼며 건강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겠다.

 

책의 식사법은 만성질환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균형 잡힌 식단으로  다시 암에 걸리지 않는 영양관리 방법과, 암 극복 식사법과 다양한 건강 레시피들을 소개한다. 암은 잘못된 생활 습관때문이고, 그 습관을 고치지 못하면 재발 위험도 높다고 한다. 


그 외에도 무엇보다 단순당은 탄수화물 중독을 유발하고, 과체중이 암 발병륭을 높이기에 나이가 들 수록 탄수화물을 우선적으로 줄여서 체중을 줄여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우리는 건강을 생각하여 건강식품과 항상화제 섭취를 중요시 하는데, 그 보다는 채소나 과일로 섭취하라고 이야기한다. 암 재발 방지를 위한 기적의 식품은 없으며, 이 책에서 소개하는 기적의 식단만 있을 뿐이라고 말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