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바뀌는 바디리셋 - 누구든지 단 3일 만에 변화가 시작된다!
오빛나 지음 / 페리플렉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비우고, 좋은 영양소를 채우는 것 만으로도 하루가 긍정적으로 바뀌어서 인생이 바뀔 정도로 놀라운 효과를 자랑한다는 바디 리셋에 도전해보고 싶었다.

 하지만 하루만에 입터짐을 참지 못하는 나를 보고 실망하게 되기도 하지만 책을 읽고 나서는 이러면 안된다는 자각을 하고 있으니 점점 좋아지고 있으리라 믿고싶다.


 아무튼 바디 리셋에는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도 필수라고 한다. 덥다는 이유로 아무런 운동을 하지 않는 나는 또 부끄러워진다.

 운동이 필수인 이유는 걷지 못하는 순간부터 수명이 단축되고, 삶의 질이 낮아 지기 때문이다, 노화로 인해 걷지 못하게 되면 점점 근육이 몸에서 빠져나가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은 알지만 지금의 나는 괜찮다는 이유로 운동을 애써 무시하고 살고 있다.


 그리고 나쁜 식습관도 한 몫하는데, 참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잘 고쳐지지 않아서 문제인 것 같다. 그런 이유로 책에서는 살이 찌는 가장 큰 원인으로 살찌는 나쁜 습관을 반복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바디 리셋이 필요한 이유다.


 음식과 마인드를 바꾸고 운동을 일상에 들이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푸드 리셋으로 망가진 장기 기능을 회복을 위해 가공 식품과 단 음식을 자제하라고 한다.

 당에 지배당한 몸을 개선하기 위해 물, 유산균, 식이섬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서 몸속을 깨끗하게 리셋하라고 하는데, 참 어렵다. 

 길들여진 입맛을 바꾸는게 웬만한 정신력으로는 안되는 것 같다.하하하

 그런 이유로 운동으로 몸에 근육량을 늘리면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하니 진짜 운동도 필수라는 걸 느꼈다. 


 6대 영양소로 탄단지 외에 물,비타민, 미네랄도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데, 이미 탄수화물은 과하게 섭취하기에 줄여야 하고, 물 섭취는 늘릴 것.

 참 안지켜지는 생활 습관중에 하나다. 그리고 유산균 섭취도 중요하다면서 유산균 선택 팁까지 알려준다. 하나하나 따라하고 싶은 정도로 좋은 습관들을 많이 알려주고 있어서 좋았다.

 

 그렇게 바디리셋에 성공하면 음식에 예민해져서 과하게 탐하지 않게 되고, 좋은 영양소로 포만감을 느끼며 식탐은 사라지게 된다고 한다.

 몸에 나쁜 음식으로 허한 마음을 채우기 보다는 운동과 같은 성취감으로 내몸을 채워나가게 더 이롭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