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운전 - 늦깎이 초보 운전자의 좌충우돌 성장기
신예희 지음 / 애플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에서 행복만 추구하면 우울함이 찾아온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재미와 행복만 쫓는 삶은 공허함을 느끼게 만들기에 삶의 의미를 추구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열정을 불태우며, 충만한 삶을 살라는 뜻일 것 이다. 배움을 통해 성장하기도 하고, 또 다른 인생의 재미를 찾을 수 있으니 말이다. 


우울함과 공허함을 날려 버리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무언가를 배우는게 아닐까 싶다. 하지만 늘 시작이 어렵다. 어려우면 남들 이야기라도 읽으며, 자극을 받을 수 밖에..


저자는 그런 선택지로 운전을 골랐는데, 마흔이 넘는 나이에 마침내 운전에 도전할 수 있었던 이야기를 전한다. 면허가 있었지만 사고가 무서워서 운전을 포기했던 저자는 고립된 생활에서 벗어나기 위해 기동력을 키우고자 그동안 멀리했던 운전에 도전한다. 자동차를 계약하고, 운전연수를 받으며, 운전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나가는 그녀의 이야기는 운전 면허는 있지만 운전이 무서워 장농면허로 남겨둔 수 많은 여성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 같다.


 방향치라서 처음에는 10분 거리를 2시간이 걸려서 도착하고, 자신도 모르게 톨게이트 앞에 와버려도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을 포기하지 않은 결과 그녀는 멋진 성취감을 맛본다. 처음에는 초보였지만 하나씩 운전에 관한 미션을 정복하고, 해내는 그녀를 보면서 이제는 어디로든 원하는 곳에 척척 갈 수 있게 된 그녀의 운전실력이 부러워졌다. 책을 읽는 내내 운전을 해야 하는 이유를 느꼈기에 운전을 피해온 그간의 시간들을 나도 이제는 그만 극복해야 할 것 같다! 나도 이제 운전에 도전해봐야지. 화이팅~!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