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마다 축제 웅진 세계그림책 239
카멜리아 케이 지음, 앨린 하워드 그림, 이상교 옮김 / 웅진주니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부터 봄을 기다리는 사람이라 <봄마다 축제>라는 제목이 참 좋았다. 따뜻한 봄이면 돋아나기 시작하는 새싹과 형형색색의 꽃들로 황활한 축제가 시작되는 봄을 누구보다 기다리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이 책은 봄이 주는 행복하고 벅찬 감정을 책에 잘 담아 낸 것 같다. 그래서 딸 아이와 함께 글을 읽고, 그림을 보면서 봄의 황홀한 축제에 푹 빠질 수 있었다. 그러다보니 현실 세계에서 점점 끝나가는 봄 기운을 책에서는 언제든지 다시 느낄 수 있어서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새하얀 눈밭에서 토끼들은 봄의 축제가 시작되길 기다린다. 조금씩 푸르러 지는 숲과 꽃들을 보면서 봄에 대한 기대감을 싹 틔운다. 겨울잠을 자던 동물들이 깨어나고, 아기 새와 나비도 날아다니며, 숲에는 봄의 활기가 돌기 시작한다. 그렇게 모두가 자기만의 방식대로 봄을 즐긴다.


 책 속의 이야기는 단순하지만 봄의 축제라는 주제에 맞게 책의 그림들이 화사하다. 인위적인 그림이 아니라 누군가 물감으로 직접 그린 그림같아서 더 따뜻하고, 책 장마다 하나 하나의 정성 가득한 작품같은 느낌을 준다. 작은 꽃들 마다 다른 모양과 색으로 뽐내고, 작은 동물 친구들까지 알뜰살뜰하게 챙기고 있어 딸과 함께 그림을 보며, 동물 친구들을 맞추는 재미도 쏠쏠했다.


진짜 봄기운 가득했던 장면은 과일 나무 아래에서 살랑살랑 봄바람을 즐기는 동물 친구들의 모습이었는데, 봄이면 빠질 수 없는 벚꽃 엔딩의 한장면을 보는 것 같다. 이 것이 내가 생각하는 봄의 최고의 장면이고, 절정이라고 생각한다. 


동물 친구들이 봄을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딸과 함께 남은 이 봄을 아낌없이 즐겨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간만에 딸과 내 마음에 쏙 든 동화책을 만나게 된 것이 꼭 봄의 선물 같다^^. 그래서 작가님이 여름, 가을, 겨울 시리즈로 또 다른 이야기들을 들고 찾아왔으면 하고 바래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