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케이크 - 삶의 달콤함을 만드는 나만의 방식들, 2022 중소출판사 콘텐츠창작 지원사업 선정도서
송월화 외 지음 / 북산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힘을 주는 행복한 것들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무엇보다 자신의 일과 삶을 사랑하는 각기 다른사람들의 긍정적인 이야기가 가득해서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기운을 복돋아 주는 것 같다.


 내분비내과 의사로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약들에 대한 소개와 자신의 추억을 이야기 한다. 엄마를 그리워하고, 그 시절 먹던 음식을 그리워 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약을 먹고 그 것에 의존하는 것을 안 좋게만 생각하던 나에게 약도 잘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걸 느꼈다. 무엇보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작가의 이야기를 읽으며, 그녀의 다정함과 섬세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외에도 미술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사진을 찍으며 세상을 관찰하는 사람에게는 그 것이 즐거움이자 행복으로 다가왔다. 물론 글을 쓰고, 운동을 통해 성취감과 행복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 이다.


 코로나로 인해 두문불출하면서 집 에서 혼자 요가 수련을 하며, 물구나무 서기에 도전하는 모습은 나를 반성하게 만들었다. 얼마든지 집에서도 가능한 일을 나는 다양한 이유를 가져다 붙이면서 운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이제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나의 건강과 규칙적인 생활을 위해 필수라는 것을 느낀다. 이런 활동이 나의 즐거움이 될 수 있다면 스스로가 정말 행복한 사람이 될 것 같다.


책을 읽으며 나도 나만의 당근 케이크를 찾아서 기분이 안 좋은 날, 힘든 날, 그리고 위로 받고 싶은 날 꺼내 먹고 싶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뭐든지 용기 있게 도전해보면서 내 마음과 입에 딱맞는 당근 케이크 같은 존재를 열심히 찾아봐야 할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