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2 : 예비 초등 - 예비 초등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ㅣ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책 읽기를 넘어 딸의 문해력 향샹을 위해 무엇을 해주면 좋을지 고민을 하다가 만난 책이 있다.바로 <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가 되겠다!
앞의 1시리즈도 완독하고, 다 끝냈기에 엄마의 욕심에 다음권도 놓칠 수 없었다.
이번에도 그림형제의 흥미로운 동화가 4가지나 등장한다. 엄마의 입장에서는 익숙한 동화 3가지와 긴가민가한 이야기 1가지가 나온다. 너무나도 유명한 빨간모자와 개구리 왕자, 백조왕자.. 그리고 읽어봤는데.. 기억이 안나는지? 읽어본 적이 없는지 모르겠다 싶은 영리한 재단사 이야기가 등장한다. 아이와 함께 하면서 나도 다시 읽는 동화책 내용에 새삼 세월을 느낄 때가 많다.
아무튼 책의 소개를 하자면 요즘 같은 시대에 특히 아이의 생각하는 연습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이 책을 통해 사고, 어휘, 독해, 표현 4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아이의 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 이야기에 5일 단위의 학습이 뒤따르는데, 절대 부담스럽지 않은 양이다. 그래서 우리딸은 이틀치를 하고도 더 읽어달라고 난리다.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고... 1일치 학습에 10분 조금 넘게 소요되니 2일치 정도 해도 괜찮은 것 같다.
어휘 영역에 있어서 이제 제법 글 읽기와 쓰기가 가능해진 6살 딸에게 스스로 글을 쓰고 읽는 재미를 제공한다. 그리고 주인공의 마음을 생각해보는 사고력과 표현력 영역도 있고, 이야기를 읽고 글의 내용을 이해하는 독해력 영역이 있다. 무엇보다 중간중간에 아이 생각 키우는 부모 팁이라고 해서 동화를 읽은 아이에게 해주면 좋을만한 질문이 함께 제공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더 많은 생각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도와줘서 좋았다. 앞으로도 꾸준히 아이와 함께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로 아이의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돋록 노력해봐야 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