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1 : 예비 초등 - 예비 초등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의 문해력에 관해 종종 이슈가 되는 것을 보고, 앞으로 얼마 뒤면 초등학교에 입학 하는 딸이 걱정되기 시작했다. 글을 읽고, 글자를 쓰는게 어른 입장에서는 술술 되니까 아이들도 문제 없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요즘아이들에게는 미디어라는 큰 방해물이 존재하기에 쉬운 일이 아니다. 누군가가 만들어내는 영상만 맹목적으로 받아들이기에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은 그림형제의 흥미진진한 동화로 아이의 생각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한다. 글을 읽고, 스스로 생각하고, 이해해는 과정을 거쳐야만 책속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 번에 키우기>는 아이의 생각주머니를 키우기 위해 엄마가 옆에서 언어 자극을 수시로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제한을 두지도 않았으며, 어떤 답이든 수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브레맨 음악대, 헌젤과 그레텔, 구두장이 꼬마 요정, 룸펠슈틸츠헨의 이야기가 등장하는데, 아이가 처음 듣는 이야기도 있어서 무척이나 좋아했다. 이야기를 읽고, 이야기 속의 인물들의 생각과 감정을 생각해보고, 다양한 어휘를 접하고, 이야기 속에 숨겨진 맥락을 찾아내고, 마지막으로는 자신만의 생각으로 표현하는 4가지의 과정이 수록되어 있는데, 예비 초등학생들을 위한 유아 대상이라 난이도가 적절해서 아이가 성취감을 느끼며 하기 좋았다. 양 또한 한 번에 하기 부담이 없어서 하루 분량을 해내기도 안성맞춤이라서 방학동안 아이의 문해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