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나를 위해서만 - 단단한 나로 살아가는 소중한 일상 챙김
오디너리스쿨 지음 / 오도스(odos)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가 불안감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한다. 아니 불안감을 안고서 살아간다는게 더 맞는 것 같다. 각종 고민과 문제들로 나 또한 지금 수 많은 불안감과 싸우며 하루를보내고 있는데, 얼른 행복했던 일상과 마음의 안정을 되찾고 싶은 마음이다.


그러다 보니 아무 고민 없이 사소한 일상을 즐기던 행복했던 날들이 새삼 소중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 책에서는 이런 감정의 흐름을 자연스럽고 보편적인 것으로 받아들이면 더 편하다고 이야기 한다. 하지만 어렵다. 실패 견디지 못하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도 크고, 스스로 스트레스를 만들어서 받는 타입이다 보니 어쩔 수 없다.ㅠㅠ그나마 책을 읽는게 나름의 해소 방법이긴 하다.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이 책의 내용은 나의 복잡스러운 마음과 달리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글이라서 읽는 내내 기분 전환이 되고 좋았다.



아무튼 마음이 복잡할 수록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며 초조함과 조급함을 덤으로 얻기 보다는 스스로가 행복할 수 있는 일들을 찾는게 중요하다는걸 또 느꼈다. 하지만 힘든 상황에서는 방문을 열고 나가기 조차... 아니 몸을 일으켜 세우기 조차 힘들다는 것을 알지만 무기력감 또한 오래되면 학습이 되기에 어느정도 쉬다가 충전을 하고 털어야 한다. 얼른 털기 위해서라더 일상을 기록하고, 산책하는 등 저자가 소개하는 자신을 위한 하루 일상 루틴들처럼 나도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제목처럼 진짜 지금은 나를 위해서만.. 그렇게 지내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