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부터 영재 영재 놀이학습
빅아이 아동 발달 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 5세를 맞이하여 이제는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딸이 영재의 재능은 없을지라도 부모의 욕심이라는게 있다보니 괜히 기대하는 마음이 생긴다.

그래서 <만 5세부터 영재>라는 책을 만나게 된 것은 행운이 아닐 수 없다. 그저그런 한글, 수학 교재가 아닌 아의의 논리적 사고와 창의력 사고 발달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두뇌 교재라고 할 수 있겠다.

 

영재는 좌우의 두뇌로 나타나기에 좌우, 두뇌를 모두 자극할 수 있는 문제들이 번갈아 나온다. 논리와 인지적으로 사고를 요구하는 좌뇌 문제와 성적이고 종합적인 사고로 우뇌를 자극하는 문제가 있는데, 문제를 풀어보니 우리 딸은 우뇌가 발단된 유형인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온다.ㅎㅎ

 

판단,도형,규칙, 공간, 수리, 시각,유추, 관찰 등의 테마로 지루하지 않도록 순환되면서 문제가 출제되는데 단순하게 암기하여 푸는 문제라 아니라는게 느껴진다. 외에도 정서와 융합 문제 등으로 75문제가 출제 되는데, 문제마다 아이의 두뇌 자극을 팍팍 해준다.

 

사실 딸은 처음 문제부터 어려워했다ㅠㅠ
올챙이들과 파리를 크기별로 연결시켜야 하는데, 슷한 모양의 올챙이와 파리가 중간에 있다보니 서로 매치하는걸 어려워했다.
단순하게 크기만 보면 어렵기에 올챙이가 진화하는 과정을 생각하면 쉽게 해결되는 문제이지만 아이들이 생각하기에는 쉽지 않기에 훈련이 필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정답도 뒷쪽에 잘 정리되어 있는데, 단순한 정답만 보여주는 게 아니라 설명까지 잘 되어 있어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주기도 참 좋았다. 방학동안 심심해 하는 아이를 위해 규칙적으로 공부하시는 시간을 가져 하루 몇장씩 풀어보면 알찬 방학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