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3분 나만의 행복 루틴 - 기분 좋은 하루를 만드는 나만의 메모 습관
양지연(꾸준여신)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요즘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서 하루를 보내고 있다. 똑같은 일상이 지루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없던 하루가 루틴으로 특별해짐을 느꼈다. 그래서 하루 3분 나만의 행복 루틴이 궁금했다. 해야할 일에 대한 루틴들만 생각했지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 따위는 없었다. 하루 3분을 투자하여,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은 생각보다 소중했으며, 행복한 감정을 일깨워주기에 충분했다.
나의 기분을 느껴보고, 오늘 해야 할일과 약속을 적으며, 하루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 그리고 하루를 시작하거나 마무리하면서 생각해보는 감사한 일들까지... 그냥 지나쳐 가던 것들을 잠시 붙들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주는게 좋았고, 그 생각들을 직접 써볼 수 있게 만들어 줘서 좋았다.
해야할 일들을 적어두고 체크해나가는 것은 생각보다 큰 성취감을 느끼게 해준다. 사소한 일일지라도 말이다. 그렇게 되면 귀찮아서 포기하고 싶다가도 벌떡 일어나 하게 되고, 어느새 기분이 좋아진다. 생각보다 사소한 일들이 우리를 기분 좋게 하고, 행복하게 만든 다는 것을 우리는 잊고 사는지도 모르겠다.
땅 속 깊이 우울함에 빠져 있는 나를 위로하거나 아니면 오늘은 똑똑함을 뽐내고 싶거나 아님 나를 알아가고 싶고, 그리고 오늘 하루도 단단하게 버틸 수 있는 힘을 얻고 싶은.. 4가지의 테마로 우리를 위로하고 응원한다,
그렇게 꾸준한 기록은 우리를 좀 더 나은 사람으로 변화 시킬 것 이다. 그저 내키는 대로 사는 것이 아닌 내가 원하는 대로 살 수 있도록 말이다.
짧은 명언과 글들로 내 마음을 환기 시키고, 오늘 하루도 스스로에게 수고했다고 말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은 처음이라서 신선했고, 앞으로 꾸준히 책을 채워가면서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