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 발랄 내 몸 사용법 - 체중계 위에서 벗어나 진짜 나를 찾는 운동 루틴 탐탐 3
신지은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단순한 다이어트가 아닌 평생 건강하게 내몸을 돌보는 방법을 소개해준다. 그런 이유로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탈 다이어트 마인드 셋은 필수인데, 그 방법은 다이어트라는 압박을 느끼지 않기 위해서 하루 3번 식사와 양치를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닌 자연스러운 일로 느끼는 것 처럼 건강한 습관을 자리 잡아나가는게 필수라고 이야기 한다. 그렇게 되면 건강한 몸과 마음은 물론 다이어트라는 효과 또한 잡을 수 있다고 말한다.


얼마든지 성공 가능한 구제적이고 실현가능한 목표로 식습관, 운동습관과 수면 습관은 물론 명상에 이르기 까지 스테레스 받지 않는 규칙들을 만들어 식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한 운동을 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다이어트라는 압박에서 벗어나

내 몸을 위한 긍정적인 습관을 들일 수 있지만 늘 실천이 문제다.


사실 운동은 귀찮은 것이라고 생각해서 애초부도 시도하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운동 또한 필수 일과라고 생각하고, 가벼운 목표부터 세워서 꼭 지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5천보 걷기!! 계단타기!! 스트레칭!! 하루에 꼭 1개씩이라도 해나가는 날을 만들어야지.


그리고 먹는 음식에 있어서도 책에서 말하는 마인드풀 이팅 실천을 위해서 내가 무엇을 먹는지 의식하면서 그동안 무작정, 무의식적으로 먹던 행위를 경계해야할 필요도 있다.


이렇듯 다이어트를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나의 마음과 생활 상태를 책을 읽으며 돌아보고, 나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부담스럽지 않은 운동법이 실려있어서 따라하기에도 좋았고, 이번에는 꼭 건강한 습관이 자라잡길 바라면서 노력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