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마켓으로 ‘돈많은언니’가 되었다
염미솔 지음 / 혜지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와 비슷하게 육아를 하는 엄마이지만 나와 다른 결과물을 누리고 있는 것은 돈을 벌기 위한 그녀의 노력이 있기 때문 일 것 이다.


코로나사태로 온라인 사업이 대세로 떠올랐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소비하는 주체로만 남아 있을 뿐 누군가에게 물건을 팔 생각은 하지 못하고 있다. 그런 우리들에게 그녀는 인스타마켓으로 온라인 사업을 성공시킨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한 권의 책으로 만들었다. 이 또한 그녀에게는 새로운 파이프라인이 될 것이다. 작지만 꾸준한 실천만이 큰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늘 실천이 어려운 법이다.


인스타 세상 속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지고 존재한다. 그 속에서 살아남기란 무척 어려울 것 이다. 하지만 초보자들에게도 자신의 성공과 영광을 기꺼이 나눠주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노하우를 아낌없으 풀었다. 


먼저 인스타의 수익화를 위해 소비자 중심 계정으로 명확한 콘셉트를 정해서 소통을 시작해야 한다고 한다.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 소비자 타켓층을 정해 소통하고, 어느정도의 팔로워 수가 확보되면 본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비슷한 제품을 찾아 파는 것이다.


그렇게 자연스롭게 일상 속에 녹아든 제품을 보고 나 또한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많다. 거기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유용한 정보까지 제공하면 금상첨화, 그렇게 사람들의 열렬한 반응과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다면 사업의 성공은 불보듯 뻔한 일 이라고 말한다.


결국에는 자신이 팔고자 하는 물건을 어떻게 파는냐갸 관건인데, 이제는 인스타 마켓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사람들은 인스타그램의 멋진 사진을 보고 구매를 희망하기에 사진 찍는 법도 무척 중요하다고 한다. 안정적인 구도와 색감, 그리고 통일된 피드는 소비자라로 하여금 신뢰를 이끌어 낸다고 하니 공짜 스승을 구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배워나가야 한다고 한다.


그녀는 딸아이를 키우면서 아이에게 필요하고, 좋은 제품들을 누구보다 빨리 찾아내었고, 그것을 인스타마켓에서 팔아 수익을 창출했다. 그녀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역시 부지런해야 돈을 벌 수 있다는 진리를 또 한번 깨닫는다. 그럼에도 나의 이 부러움과 돈을 벌고 싶다는 열망은 점점 약해 질 것 이다. 나는 늘 부러워는 하지만 실천이 부족한 인간이기 때문이다.ㅠㅠ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