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년만 말투를 바꿔보자 - 369일 긍정 확언 369 긍정 확언
엄남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 내 말투의 문제점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기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었다. 늘 부정적이고, 불만이 가득했으며, 가족들에게는 명령과 잔소리를 늘어 놓았다. 화만 내고 잔소리하는 엄마이자 아내였던 것 이다. 그런데 이제는 더 이상 이럴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딱 1년만 말투를 바꿔 보자는 책의 제목에 끌렸고, 찬성할 수 밖에 없었다.


책 에서는 365일, 딱 1년동안 감사와 긍정 확언을 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는데, 실제 책에다가 바로 적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다.

긍정 확언으로 좋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긍정과 감사로 깊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무엇보다 두려움과 불안의 에너지라 불리는 펜듈럼 극복을 위한 방법으로 명상, 감사일기, 운동과 더불어 마음을 비우며 집착하지 않고, 그저 내가 원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감사를 꼽기도 한다.


책에다가 감사 메시지를 쓰는 것은 긍정적인 생각 씨앗을 키우는 것 이라고 한다. 이렇게 쓰는 작업으로 뇌에 각인까지 시키며, 좋은 기운와 에너지를 불러일으킨다. 사실 우리는 너무 부정적인 주파수에 시선을 맞추어 세상을 바라보고 있었다면 이제는 그 시선에 변화를 줄 작업이 필요하다. 긍정의 에너지가 내 인생에서도 긍정적인 기운과 행복을 주기에 오늘부터라도 감사와 사랑, 이해와 행복을 누리며 사는 것이 어떨까 싶다.


무엇보다 물질로 인한 행복은 오래 가지 못하기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내 마음의 평화와 행복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힘을 키워나가는게 중요하다고 한다. 긍정적인 삶의 자세야말로 우리에게 행복과 감사를 불러일으킨다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 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