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20분 엄마와 함께하는 책 읽기의 힘
이미은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시절의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기에 책을 한가득 사모으기 시작했고, 함께 읽기 시작했지만 어느새 시들해져 버렸는데, 이 책을 읽으며 반성했다. 그동안 엄마 바쁘니까 혼자서 세이펜으로 읽으라고만 했을뿐 직접 책을 읽어준 적이 없었던 것 같다. 잠자리 독서도 어느새 사라지고, 재우는 데만 급급했는데,

다시 아이와 함께 독서생활로 돌아가기 위해서 노력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 20분씩 엄마와 함께하는 책 읽기의 힘이 얼마나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는지 책을 통해 알고는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책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 보고,

아이의 문제점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책 소개와 방법들을 보면서 실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록 아직은 어린 딸이라 책에서 소개하는 책들을 바로 읽어볼 수는 없겠지만 책을 읽고, 난 후에 책을 통해 아이와 어떤 대화를 나누고 질문을 하는게 좋은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어린이들은 그림책을 뇌로 이해하는 것이 아닌 감성으로 이해하는 것이라고 하니 책 읽기가 아이의 감성발달에 더없이 훌륭한 방법임에는 틀림 없는 것 같다.

아이는 책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는 법도 배울 수 있고,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인성 또한 배울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사회성, 공부 습관, 자신의 감정과 부모의 관계에 있어서도 책 읽기로 얼마든지 좋은 쪽으로 발전 가능하다고 하니 앞으로 아이와 함께 하는 책읽기 시간을 게을리 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단순한 책 읽기에서 벗어나 아이와 함께 제목과 표지만 보고도 이야기를 상상하는 법과, 책에 대한 내용을 공감하며, 질문과 대화를 나누는 등의 독후 활동까지 소개해준다. 아이와 함께 좀 더 재미나고, 깊은 책읽기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말이다. 오늘부터는 꼭 아이에게 집중하여 온전한 책읽기 시간을 가져봐야 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