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이 이렇게 예쁠 줄이야 - 평범한 삶을 비범하게 바꾼 7인 파워블로거의 성장 에세이
함숙희 외 지음 / 새로운제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쩜 이렇게 책이랑 인연 궁합이 잘 맞는지.. ㅎㅎ 요즘 한창 블로그에 빠져있는데, 이번에 읽게 된 책은 바로 <평번한 삶을 비범하게 바꾼 7인 파워블로거의 성장에세이>가 되겠다. 책 속의 주인공들은 처음부터 파워블로그는 아니였다. 단지 지금의 상황이 너무 답답해서 그저 블로그에 답답한 마음을 글로 쓰는 것 부터 시작했다. 자신의 이야기를 꾸준하게 기록해 나가자 누군가가 이야기에 공감해주기 시작하면서, 위로받고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한다. 그렇게 그들은 스스로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행복해지는 방법을 발견할 수 있었기에 삶이 변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 한다.


책 속의 파워블로그들은 각자의 상황도 직업도 다 다르지만 힘든 그 순간들을 블로그와 함께 극복해 나갔다는 공통점이 있다. 딸로 태어나 서러움을 받아야했던 세월을 블로그로 통해 치유받기도 하고, 외모로 인해 꿈을 이루지 못한 실패가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어 스타일 컨설턴트가 될 수 있었고, 도시를 떠나 귀농으로 내려온 제주도의 삶을 기록하여 또다른 인생의 길을 찾기도 했다. 생활비가 빠듯해 시작한 블로그로 인해 강의 의뢰가 들어오고, 새벽기상을 하며,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 내는 사람으로 변모하여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이처럼 블로그로 인해 이전 과는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되었다. 


나도 그동안 쉽게 포기 해왔던 것과 달리 블로그는 꼭 꾸준히 해나가고 싶다. 오래도록 나의 기록을 담아내고, 그 결과 더 나은 나로 성장해나가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