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그리고 여기 (스프링) - 엔데믹 시대를 준비하는 셀프 코칭 다이어리북 지금 그리고 여기
민경미 지음 / 커리어닻컴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기업 인사팀에서 15년의 경력을 자랑하는 저자라서 그런지 책의 퀄리티가 남다르게 느껴진다. 이렇게 꼼꼼하고, 디테일있는 스탠딩 달력 형식의 자기계발 다이어리쯤이는 처음 본다.


이책은 효율적으로 개인의 경력관리는 물론 인생 전반의 문제들을 도와주기 위해서 만들어졌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단기/중기/장기 순으로 계획을 세우고, 꾸준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점검한다. 그리고 그동안의 계획을 얼마나 실천했는지 1년의 결산을 하고, 다음해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사실 아무리 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어도 책에서 배운 것들을 실천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그런 이유로 이 책은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책을 통해 그동안 잊고 살던 어렸을 적의 꿈을 생각해보고, 올해 이루고 싶은 꿈을 떠올려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도 한다. 


그리고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 그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페이지도 준비되어 있다. 천천히 생각해가면서, 책 속의 빈칸을 채워나갈 수록 나는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좀 더 나자신에 대해 잘 알아갈 수 있을 것 같다.


이 외에도 경력관리를 도와주는 책 답게 업무적으로 나의 커리어를 위한 목표를 세우고, 실천 방법을 찾을 수있는 마인드맵 양식도 있다. 책에서 보고 따라하려해도 복잡해서 늘 그냥 지나쳤다면 책에 나와 있는 양식에 글만 쓰면 되니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내가 세운 목표에 따른 연간 계획을 기록하고, 더 쪼개서 분기별 계획, 한 달 계획까지 세분화 하여 적어 볼 수 있는 구성이 마음에 든다.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해야할일 등을 기록해두고 있으니 잊지 않고 챙길 수 있을 것 같다. 인생에서 빠질 수 없는 돈 문제와 관해서도 금전 관리 부분으로 한 부분을 차지 하고 있다. 이 책 한권으로 가계부 기능까지 할 수 있는데, 책상위에 올려두고 수시로 보며 기록하기도 간편할 것 같다.


뿐만 아니라 건강과 인맥, 생애 설계 로드맵까지 인생에 한번 쯤은 꼭 생각해보고 해결해야 할 문제들을 잘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서 무척이나 유용하다. 중간중간마다 성과 관리 시스템이라던가 시관 관리 패턴 분석과 같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들이 요점만 잘 정리 되어 중간중간 배치되어 있어서 이 또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저자의 노력이 담긴 이 책으로 1년동안 이루고 싶은 일들을 기록하고, 열심히 노력해서 올 연말에 멋지게 정산을 하는 기분 좋은 상상을 해본다. 그러니 오늘부터 열심히 기록하고 노력해보자!!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