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 국내최초 초판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임상훈 옮김 / 현대지성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하지만 읽어보지는 않았던 책이라서 궁금했다.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자기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올해에는 자기관리에 힘써보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다. 사실 책을 읽기 전에는 좀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어떤 일들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인줄 알았다. 하지만 이 책은 자기 관리분야 중에서도 정신적인 분야쪽으로 특화되어 있는 듯 하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매일 하는 걱정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우리가 끊임없이 하는 걱정들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도록 말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말하길 너무 많은 걱정은 하지말고, 오늘만 잘 살아가라고 이야기 한다. 걱정은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기에 사소한 일에 신경을 쓰기에는 삶이 짧다고 충고한다. 그러니 걱정을 하기보다는 바쁘게 살며, 내 앞에 놓인 문제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라고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머리로 걱정만 하는 것은 무의미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건강까지 해치는 길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문제 해결을 위한 결정을 했다면 뒤를 돌아보지 말아야 함은 물론이다.


이외에도 걱정에 대항하는 스스로의 마음가짐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한 알 수 있었다. 나에게 심신안정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뿐이고, 스스로 절망속에서 얼마든지 나올 수 있지만 그동안 잘 실천되지 않았던 이야기들이었는데 충분히 실천하여 걱정에서 해방된 사람들을 보고 있자니 더 자극도 되고 좋았다.


그러니 스스로가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누군가에게 피해를 당하거나 호의에 감사 인사를 받지 못할지라도 오래 마음에 두지 말고, 감사 인사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 또한 마음에 두지 않는게 본인에게는 더 나을 거라고 말한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럽기에 상대를 비난하고, 부당한 비판을 하기도 하지만 이 또한 스스로 상처 받지 않기를 선택하고, 비난에 휘둘리지 않는 것으로 자신을 지킬 수 있다. 그러나 스스로를 돌아보며 하는 자아 비판은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잊지 말아야 겠다.


이렇듯 본인의 마음가짐만 바꾸어도 지루한 일상이 새로운 도전으로 모험이 될 수도 있다니 앞으로는 좀 더 긍정적인 변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 겠다. 책에서 알려주는 걱정을 줄이고, 예방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보고 배우며, 내 삶에도 적용해나가면서 걱정을 극복하는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