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Think and Grow Rich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서하면 빠질 수 없는 나폴레온 힐의 책이다!! 하지만 자기계발서는 아무리 읽어도 실천하지 않으면 꽝이다! 나는 수없이 많은 꽝을 맛보면서도 자기계발서 읽기를 중독처럼 하고 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책읽기만으로 만족하고 싶지 않기에 꼭 실천을 해보기로 다짐하며 열심히 이 책을 읽었다.


성공에 이르는 구체적인 행동법칙들을 13가지나 알려주는데 쉬운 길은 아니다. 그럼에도 인생의 성공철학과 성공 사례를 읽는 동안 많은 자극을 받을 수 있었다. 


첫 주자로는 불타오르는 강렬한 꿈과 소망이다. 보다 명확하게 계획하고, 행동하기 위한 것들을 종이에 적고 자기전과 기상후에 큰소리로 읽으며, 이미 가졌다고 믿으라고 한다. 이룰때 까지 매일을 이렇게 할 수 있을까 의심이 되기도 하지만 의심은 절대 금물이다. 그냥 무조건 하는 것이다. ㅎㅎ


그러기 위해서는 신념이 있어야 한다. 신념에 찬 감정으로 소망을 반복해서 이야기 하면, 결국에는 자기암시에 걸리게 되고, 잠재의식은 놀라운 힘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지식과 상상력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작은 아이디어는 목표 달성에 한걸음 가까워지도록 만든다. 이렇게 목표달성을 위해 계획을 세워나가는 것이야 말로 성공을 향해 가는 길이다. 반면 가난에는 계획이 필요 없다는 말이 참 뼈아프게 다가오기도 했다.


그동안 나는 우유부단했고,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인내를 겪어내지 못했다. 신념 찬 결단 따위는 있을리 만무했기에 성공할 가망이 없고, 인내가 없는 승리는 실패 뿐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나는 쉽게 포기 하고 말았다. 이렇듯 성공은 어려운 길이기에 함께 목표를 향해 나갈 협력자의 조력은 필수다.


이외에도 성적 충동을 긍정적인 정신적 에너지와 목표를 향한 활력소와 힘의 원천으로 전환하라는 이야기는 놀라웠다. 한번도 생각해본적 없고, 느낀 적 없었기 때문인것같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꿈과 인생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는 잠재의식으로 내 마음 상태를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바꾸어 나가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록 그 과정이 얼마나 힘들지라도 이것이 성공의 열쇠라는 것을 알 게 되었으니 절대 놓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