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이어족의 재테크 - 30대에 은퇴해 일하지 않고도 자산가가 된 한국 최초의 파이어족 성공기
신현정.신영주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파이어족에 대해서 듣긴 했지만 깊게 알지는 못했다. 이 책을 통해 꿈같은 조기 은퇴를 위해 노력한 자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이 것이 내가 원하는 삶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두가 다 그럴 것이다. 다 일하기 싫어서 조기 은퇴를 꿈꾸지만 그 은퇴 자금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선뜻 실행하지 못하고 있을 뿐이다. 하지만 저자들은 5억으로 마흔살이 되기 전에 은퇴 했다고 하니 그 방법이
궁금하고 놀라울 뿐이이었다.
이처럼 경제적 자립을 위해서는 우리는 최소 10억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나라별로 차이가 있다. 우리나라로 변경하면 5억만 있어도 된다고 한다. 하지만 결혼에 아이까지 있다보니 돈모으기가 어렵다. 거기다 아직 내 집 마련까지 못했다면 더 어려울지도 모른다. 돈을 모으기 위해 소비를 컨트롤 하며, 생활과 삶을 통제하는 것 또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빠른 은퇴를 위해서는 지금 현재의 생활비를 줄여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파이어족들처럼 빨리 경제적 자립을 통해 자유와 가족과의 시간을 늘릴 수 있다면 참으로 행복할 것 같다. 그러니 하루 빨리 지출을 줄이며, 종잣돈 모으기에 집중하고, 투자 공부를 게을리 해서도 안된다. 어떻게든 수입 파이프 라인을 늘려야 하기 때문이다.
책에서는 은퇴 준비를 위한 소비와 지출 컨트롤 노하우부터 은퇴 자금을 불리는 복리의 마법을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투자를 위한 책 추천도 해주고 있어 이를 통해 돈을 관리하는 능력을 꾸준히 배워, 은퇴 후에도 지금의 돈을 보전하며 꾸려 갈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게 도와준다.
무엇보다 실제 파이어족인 저자들의 레버리지를 활영화여 부를 늘렸던 실제 경헝담과 그들의 자산 내역과 같은 비밀스러운 내용은 어디에서도 듣고 보지 못한 정보들이 많기에 빠른 은퇴를 준비하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