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열심히 살다 보니 놓쳐버린 것들 - 소중한 것들을 찾아가는 감동 넘치는 삶의 이야기
한창욱 지음 / 레몬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열심히 산다고 살았는데, 그만 소중한 것들을 놓치는 만큼 아쉽고 슬픈 일은 없을 것이다. 소중한 것을 떠나보내는 만큼 슬픈 일은 없는데, 우리는 사는게 바빠서 늘 소중한 것을 놓쳐버린다. 그래서 우리에게 놓치고 있는 소중한 것들에 대해 일깨워주기 위해서 따뜻하고 감동이 넘치는 작은 이야기들을 모은 이 책이 나왔는지도 모르겠다.
책에서는 서로의 가슴에 발자국을 남기며 살고 있기에 이왕이면 상대에게 어둡고 차가운 말이 아닌 밝고 따듯한 행복의 말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그냥 조언이 아닌 실제 이야기와 감동 실화로 우리의 가슴을 울리고, 진짜 우리 인생에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도록 만든다.
진정한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많은 것들이 필요하지 않고, 성공한 인생은 건강이 바탕이 되어야 하며, 늘 옆에 있을 것이라는 가족들의 안위는 장담할 수도 없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에 있을 때는 정당한 값으로 평가하지 않지만 잃어버리면 가티를 부여하게 된다는 글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진짜 그러하다. 우리는 있을 때는 소중한 줄 모른다. 하지만 없어지면 왜그렇게 아쉽고 후회가 되는지.. 그런 일들을 수 없이도 겪어 왔지만 지금 현재 내 손에 들어 있는 행복을 늘 놓치기만 할뿐이다. 그러니 이 책은 두고두고 읽어야 될 책이다. 우리가 쉽게 놓치고, 잃어버리는 것들을 생각하며 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현재를 살아가고, 내가 가진것에 감사하고 행복할 줄 아는 이 마음을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것 같다. 사소한 오늘의 일상에 사랑하는 가족들과 친구들만큼 소중한 것은 없으리라. 살아가는 이유를 잊지 않고, 살아 갈 수 있도록 이 책을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