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각네 반찬가게 - 주부들 입맛 사로잡은 특급 손맛 Stylish Cooking 30
홍은찬 지음 / 싸이프레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총각이 하는 반찬가게는 참 생소하다. 반찬은 엄마 손맛인데 총각의 손맛이 얼마나 좋으면 장사도 잘되고, 이렇게 책까지 나왔을까 궁금하기도 했다. 책의 표지에서 강조하는 주부들 입맛을 사로잡은 특급 손맛의 비밀은 바로 종갓집 장손이라 할머니로부터 음식에 대한 남다른 배움을 배웠기 때문이라고 전한다.


그런 자신만의 손맛을 담은 반찬레시피들을 책을 통해 공개했는데, 간단한 조리법에 반해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기본적인 팁들이 자세히 담겨 있어서 요리 초보 주부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채소, 고기, 생선의 기본 조리법은 물론 요리의 기초가 되는 재료 손질법에 관한 기본 가이드가 제시되어 있어서 처음부터 요리에 대해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것 같다. 사실 이처럼 기본이 잘 지켜져야 음식이 맛있는 법인데 나는 늘 바쁘고 귀찮다는 이유로 대충 재료를 손질하고, 올바른 방법 대신 야매로 하거나 넘겨버렸더니 나의 요리에는 무언가 부족한 맛이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다^^;;


무엇보다 꼭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던 맛간장레시피까지 복잡하지 않은 레시피로 나와 있어서 만족스럽다. 재료가 많이 들어가고, 조리법이 복잡하면 부담스러워서 시도조차 해보지 못하는 나인데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집에서 자주먹는 기본적인 반찬들에 대한 레시피들이 무척이나 꼼꼼하다. 가장 기본적으로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밑반찬부터 무침, 나물, 볶음요리와 조림과 전, 찌개와 전골에 이르는 일품요리까지 이 책 한권이면 한동안은 저녁거리 걱정을 없을 것 같다. 또한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각종 김치 레시피들도 있어서 책 한권으로 요리 만렙 주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처음들어보는 신선한 요리도 많았다. 돼지고기를 똑똑 썰어 간장양념에 졸여 만든 장똑똑이는 아이 반찬으로 이색요리인 달걀말이 김밥과 참치비빔라면은 남편 야식으로도 좋을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저녁 메뉴는 냉동실에 잠자고 있던 돼지갈비를 깨우는 돼지갈비찜에 도전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