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법칙 1장 1절 돈은 쉽게 모아라 - 돈을 쉽게 모아야 부를 쉽게 이룬다!
이도훈 지음 / 유노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각종 재테크 서적을 읽어왔지만 나는 읽기 전과 읽은 후의 차이가 없었다. 그것은 바로 실천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실 책을 읽을 때만 그 마음이 생길뿐 책을 덮고 나면 재테크에 대한 의욕이 사라지기 일 수였다. 그래서 이 책은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부자가 될 수 있는 이론을 쉽게 설명한다. 그러므로 꼭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그래서 우선은 체크카드 하나로 한달에 50만원으로만 생활해보기를 권한다. 그 어떤 변명도 하지말고 그냥 지금 당장 실천해보라고 말이다.


그리고 비효율적인 가계부를 쓰기보다는 소비패턴을 확인 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라면 그 어떤 방식도 괜찮다고 이야기 한다. 이렇듯 한달에 50만원으로 생활하기 위해서는 지출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새 돈을 다 써버리고 말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계획이 실패한다면 그 다음 달 또한 잘 보내지
못할 가능성이 커지므로 우리는 이 계획을 성공 시켜야 할 의무가 있다. 그러니 돈을 쓰기에 앞서 그 소비로 인한 기회비용을 생각해서 현명한 소비를 해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지출이 많아져서 돈을 모을 수가 없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돈을 모아서 종잣돈이 마련되면 투자를 시작하는데 우리는 돈을 잃으면 크게 상심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 이유로 경제신문과 독서로 투자 공부를 하고, 돈을 잃을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지갑에 100만원 정도의 돈을 가지고 다니며, 우리의 잠재의식을 단력할 것 을 충고한다. 사실 쉬운 실천법이지만 진짜 돈을 잃어버릴 지도 모른다는 걱정에 수표를 바꿔와서 지갑에 넣어두기가 망설여지는게 사실이다. 하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극복해야 한다고 하니 저자를 믿어보자.


그리고 직장 이외에도 다양한 투자로 소득 파이프를 마련하여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을 할 것을 이야기 한다. 그래야 돈 모으는 것도 빨라지도 또다른 소득 파이프 마련도 쉬워 지기 때문이다. 평생을 직장에 다니며 우리의 시간을 돈으로 바꾸기 보다는 돈이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야 말로 경제적 자유와 함께 진정한 자수성가 부자가 되는 길임을 깨달았다. 그러니 책속에서 배운 내용들을 바로 실천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