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20개 트렌드를 포착하다
김나연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11월
평점 :
변화하는 세상을 더 이상 따라가기 벅찬 나이가 되버린 것 같다. 요즘 트렌드가 뭔지도 모르겠고, 사람들마다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도 다 다르니 과연 그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하는 궁금증과 호기심에 이 책을 읽게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사실 책을 읽고 보니 나의 생활 속에서도 느낄 수 있는 트렌드들이 많았다. 나만 해도 누군가를 만나고 밖에서 놀기 보다는 집에서 혼자서 시간을 보내며 나와 가족에게 시간을 쓰는 것이 더 행복해졌다. 그리고 얼마든지 인터넷으로 내 취향에 맞는 인터넷 동회회에 가입해여 만나지 않고도 얼마든지 온라인상에서 교류할 수 있으며, 쇼핑 또한 고객의 취향에 맞는 특화된 쇼핑몰들이 많이 생겨 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심심한 시간들은 유튜브나 넷플릭스로로 얼마든지 해결 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 방식도 등장한다. 미니멀라이프와 함께 공간은 물론 내 몸까지도 함께 비워나가는 라이프 스타일은 앞으로 내가 추구하고 싶은 방향과 비슷했다. 궁극적인 목적은 걱정 없는 간소한 삶과 건강한 삶이랄까? 하지만 모두가 이런 라이프 스타일은 추구 하는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은 재미가 우선일 수 있고, 자신의 부를 과시하는 사람도 있다. 각자의 개성만큼이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이 존재하는 것 이다.
그러다 보니 유투브가 일상이 된 요즘에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골라 보는 재미 또한 있다. 개성만큼이나 다양한 유투버가 있으며 그들이 보여주는 영상 또한 다채롭다. 이렇듯 누군가의 일상을 훔쳐보고, 그들이 기르는 애완동물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끼기도 한다. 생각해보면 사회가 이상하게 변화해 가는 것 같기도 하지만 이 모두가 새롭게 생기거나 변화해 나가는 트렌드라고 하니 이해해야 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SNS시대다 보니 모든 마게팅이 SNS 인증으로 넘쳐나는 것은 솔직히 아쉽다. 사진을 찍기 위해서 그 곳에 가고, 가보지 못한 사람들의 부러움을 얻기 위해 사진을 개시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기 때문이다. 우선 나만해도 인증샷은 필수니 이미 그 트렌드에 나도 모르게 휩쓸리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이 책을 통해 앞으로의 변화될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에 대해 심도있게 배울 수 있어 무척이나 유익한 시간이었다.